[UCL] '화력 폭발' 바르사, 로마에 6-1 완승... 16강 진출 확정
입력 : 2015.11.2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홍의택 기자= FC 바르셀로나가 대폭발했다.

바르사는 25일(한국 시각) 새벽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 노우에서 열린 2015/2016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E조 5라운드 AS 로마전에서 6-1로 완승했다.


기선을 제압한 건 홈 팀 바르사다. 네이마르, 메시 등의 침투로 배후를 노린 이들은 상대를 꾸준히 내려서게 했다. 전반 3분, 부스케츠의 전진 패스를 받은 메시가 여유롭게 돌아서서 왼발로 첫 슈팅을 뽑아냈다.

공세는 계속됐다. 전반 6분, 부스케츠-네이마르-메시로 이어지는 공격 전개는 오프사이드에 걸리긴 했어도 위협적이었다. 2분 뒤에는 부스케츠의 스루패스를 받은 메시가 상대 문전으로 향했고, 반대편 골문을 노리며 상대를 흔들어놓았다.

로마도 반격했다. 옆줄에서 볼을 지킨 제코가 기회를 얻어냈다. 이어 짧게 연결한 코너킥 뒤 나잉골란의 로빙 패스를 받은 제코가 헤더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다. 오프사이드 트랩을 의식하며 라인을 올린 바르사 수비진이 베르마엘렌의 속도가 처지며 뒷공간을 헌납한 장면이었다.

줄다리기하던 양 팀의 흐름은 바르사의 선제골로 기울었다. 전반 15분, 네이마르와 메시가 아래로 내려와 시선을 유인했을 때 오른쪽 측면 수비 알베스가 대신 뒷공간을 파고들었다. 네이마르의 패스를 받은 알베스는 상대 견제를 따돌렸고, 수아레즈에게 연결해 침착한 마무리를 도왔다.

바르사는 전반 18분 두 번째 골을 뽑아냈다. 이번에는 후방에서 단번에 들어간 중거리 패스가 아니라, 삼각 패스 대형을 쉼 없이 형성하며 짧게 풀어가는 방식을 택했다. 페널티박스 안으로 진입하는 데 성공한 바르사는 메시가 왼발로 골대 반대쪽을 찔러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막판, 로마가 볼 잡는 빈도를 높이며 바르사 진영을 누비는 시간도 늘었다. 천천히 볼을 점유하기보다는, 패스와 드리블로 달리는 축구를 시도했다. 바르사의 파울 덕에 프리킥으로도 빈틈을 엿봤으나, 추격 골에는 실패했다.

오히려 전반 44분, 바르사의 팀 세 번째 득점이 나왔다. 네이마르의 크로스가 상대 수비 머리에 걸리자, 수아레즈가 뒤로 흐른 볼을 곧장 발리 슈팅으로 연결해 3-0 리드를 완성했다.


3-0으로 격차를 벌린 바르사는 부스케츠 대신 샴페르를 투입하며 한숨 돌렸다. 로마도 교체 카드를 꺼내 들었다. 나잉골란 대신 이투르베를 그라운드에 내보냈다.

로마가 후반 초반부터 의욕적으로 나섰다. 상대 페널티박스 근처까지 올라오는 등 압박에도 적극적이었다. 하지만 이내 바르사가 안정을 찾았고, 메시와 네이마르가 연속 슈팅을 터뜨리며 기세를 꺾어놨다.

후반 10분, 또 한 번 골이 터졌다. 메시가 만들어낸 코너킥 상황. 후방으로 빠진 볼은 네이마르, 수아레즈의 연결을 통해 메시에게로 이어졌다. 메시는 욕심내지 않고, 쇄도하던 피케에게 가볍게 밀어줘 쐐기 골을 어시스트했다. 직후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피케 대신 바르트라 카드를 꺼내며 팀을 탄력적으로 운영했다.

후반 15분, 이번에는 메시가 직접 해결했다. 왼쪽 측면으로 넓게 벌린 네이마르가 볼을 안정적으로 잡아 건넸다. 이어 수아레즈의 슈팅이 제대로 맞지 않자 메시가 재차 슈팅했고, 골키퍼 슈체츠니가 쳐낸 볼을 다시 밀어넣어 팀 다섯 번째, 개인 두 번째 득점을 창출했다.

욕심은 끝이 없었다. 후반 25분, 네이마르가 수아레즈와의 원투 패스로 슈팅 기회를 잡는 등 끊임없이 위협했다. 후반 31분에는 네이마르의 득점 기회도 있었다. 개인 역량으로 드리블하던 중 얻어낸 PK. 네이마르 본인이 얻은 기회를 직접 슈팅했으나 골키퍼에게 걸렸고, 뒤이어 뛰어든 아드리아노가 강하게 때려 넣었다. 이로써 6-0.

로마는 간신히 영패를 모면할 상황을 맞았다. PK를 실축한 제코가 경기 종료 직전 헤더 골로 한 골을 만회했다. 하지만 6-1 패배를 면치는 못했다.

▲ 챔피언스리그 E조 5R 바르셀로나 vs AS로마
바르셀로나 6 - 1 AS로마
*득점 : [바르셀로나] 수아레즈(15, 44') 메시(18, 60'), 피케(56'), 아드리아노(77') / [AS로마] 제코(91')
*경고 : [바르셀로나] 피케, 알베스, 메시 / [AS로마] 뱅쾨르
*퇴장 : [바르셀로나] - / [AS로마] -

▲ 바르셀로나 출전 선수(4-3-3)
슈테겐(GK) - 알바, 베르마엘렌, 피케(후11 바르트라), 알베스 - 세르지(후19 아드리아노), 부스케츠(H.T, 샴페르), 라키티치 - 네이마르, 수아레즈, 메시 / 감독 : 루이스 엔리케

▲ 로마 출전 선수(4-3-3)
슈체츠니(GK) - 디녜, 뤼디거, 마놀라스, 마이콘 - 나잉골란(H.T 이투르베), 케이타, 피야니치(후30 우칸) - 팔케, 제코, 플로렌치(후13 뱅쾨르) / 감독 : 루디 가르시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