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 프리뷰] 알고 보면 '꿀잼 보장', UCL 빅매치 3
입력 : 2015.11.2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인생도 축구도 타이밍이다. 날이면 날마다 오는 챔피언스리그가 아니다. 주요 경기들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스포탈코리아에서 인포 프리뷰를 세심하게 준비했다.



‘우크라이나의 강호’ 샤흐타르와 레알마드리드와의 대결이다. 16강 진출을 확정 지은 레알마드리드지만, 이번 경기를 이겨야만 조 1위자리와 더불어 마지막 조별예선에서 로테이션을 가동할 수 있는 상황이다. 조별 예선을 시작하기도 전에 힘이 빠진 샤흐타르다. 프랑스 리게앙 ‘부동의 1위’ 파리 생제르망과 레알마드리드와 한 조가 되면서 많은 이들에 예상대로 흘러가고 있기 때문이다. 샤흐타르의 16강 진출의 불씨는 아직 꺼지지 않았지만, 실제로 이번 매치데이에서 파리 생제르망이 말뫼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어 버리면 결과에 상관없이 샤흐타르는 16강에서 떨어지게 된다.

최근 리그 라이벌 바르셀로나에게 4대0 대패를 당한 레알마드리드의 어수선한 팀 분위기를 샤흐타르가 얼마나 잘 공략할 지가 관건인 매치다.



8개의 조 중에 가장 승점차이가 적은 팀인 B조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승점 7점으로 B조 1위에 속해있지만, 바로 밑에 위치하고 있는 PSV아인트호벤과 볼프스부르크의 승점은 6점이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 결과는 16강에 진출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매치 업이라고 볼 수 있다. 물론 PSV도 마찬가지다.

B조 최하위에 있는 CSKA모스크바 또한 이번 매치데이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맨유와 PSV 결과에 따라서 조 2위까지도 넘볼 수 있는 상황이다. 축구팬들의 입장에서 가장 흥미로운 경기결과는 맨유와 PSV가 무승부를 기록하고, 모스크바가 볼프스부르크를 상대로 승리를 따내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네팀의 승점은 8-7-7-6(맨유, 모스크바, PSV, 볼프스부르크)으로, 제일 마지막 매치데이에서 꼴찌가 일등을 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번 챔피언스리그 ‘매치데이5’에서 가장 재미있는 매치 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경기다. 누가 이길지 예측할 수 없는 이 매치 업의 주인공들은 시즌 초반에 만났을 때와 서로 다른 행보를 걷고 있다. 9월 16일 챔피언스리그 첫 번째 조별예선에서 최고의 상승세를 이어가던 맨시티는 홈에서 유벤투스를 상대로 1대2라는 쓰라린 패배를 경험했다. 그 당시 유벤투스는 자국 리그 내에서 1무 2패를 기록하면서 전 시즌 챔피언스리그 준우승 팀이라는 이름표에 걸맞지 않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었지만, 결과는 유벤투스가 가져왔다.

세 달 만에 다시 찾아온 두 팀의 상황은 역전됐다. 유벤투스는 다시 제자리를 찾아가는 듯 보이지만, 맨시티는 최근 리그 홈 경기에서 리버풀에게 1대4 대패를 당하며 9경기 무패행진을 마무리 지었다. D조 1위 자리를 놓고 격돌할 두 팀의 대결은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원하는 맨시티에게 아주 중요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글, 그래픽 = 노영래기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