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팽한 긴장감' 첼시-맨유, 득점 없이 전반전 마무리 (전반 종료)
입력 : 2016.02.0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지우 기자= 득점은 없었지만 긴장감은 소문난 그대로였다. 첼시와 맨유가 접전을 펼치며 45분을 마무리했다.

첼시와 맨유는 8일 오전 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2015/2016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5라운드 경기를 진행 중이다. 두 팀은 팽팽한 흐름 속에 득점 없이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거스 히딩크 감독이 이끄는 첼시는 디에고 코스타가 최전방에 나선 가운데 오스카, 세스크 파브레가스, 윌리안이 2선에서 공격을 지원했다. 중원은 네마냐 마티치, 존 오비 미켈이 구성했고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 존 테리, 커트 주마, 브라니슬라프 이바노비치가 포백을 지켰다. 골키퍼 장갑은 티보 쿠르투아가 꼈다.

이에 맞서 루이스 판 할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맨유는 웨인 루니가 원톱에 위치했다. 앙토니 마르시알, 후안 마타, 제시 린가드가 루니를 도왔고 마루앙 펠라이니와 마이클 캐릭은 허리진을 책임졌다. 포백은 보스윅-젝슨, 달레이 블린트, 크리스 스몰링, 마테오 다르미안이 골문은 다비드 데 헤아가 지켰다.

두 팀은 조심스러운 경기 운영으로 서로를 탐색했다. 맨유가 공격 작업을 주도했으나 슈팅 장면은 좀처럼 나오지 않았다. 몇 차례 이어진 코너킥도 마무리 슛으로 이어지지 못했다. 첼시는 수비에 치중하며 흐름을 바꿀 계기를 엿봤다. 그러나 맨유의 파상공세에 전진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맨유는 전반 17분 마르시알의 강력한 오른발 슛으로 첼시의 골문을 위협했다. 첼시는 윌리안을 중심으로 날카로운 역습을 펼치며 맨유 수비진을 흔들었다. 양 팀의 중원 싸움은 한치의 양보도 없었다. 승부의 추는 기울 기미가 보이지 않았고 긴장감은 이어졌다.

첼시도 전반 30분 결정적인 기회를 맞이했다. 오스카의 전진 패스를 코스타가 지체없이 오른발 슛으로 연결했으나 골문을 살짝 벗어났다. 4분 뒤에는 윌리안이 우측면을 완벽하게 무너트린 뒤 문전 앞으로 볼을 보냈으나 간발의 차이로 오스카의 발끝에 걸리지 않았다. 전반 추가 시간 테리의 슈팅이 블린트 손에 맞았으나 심판 그대로 경기를 진행했고 전반전은 득점 없이 마무리됐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