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조로운 적응' 손흥민, ''토트넘의 일원이라 행복하다''
입력 : 2016.02.1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지우 기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데뷔 시즌 순조로운 적응을 보이고 있는 토트넘의 공격수 손흥민이 "팀의 일원이라 행복하다"며 영국 생활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토트넘은 10일(한국시간) 공식 구단 홈페이지에 게재된 인터뷰에서 "경기장 안팎에서 선수들과 친밀하게 지내는 것은 적응하는데 정말 중요한 부분이다"면서 "동료들은 항상 나를 웃게 만들어준다. 이 곳에 있는 매일이 행복하다. 모두 좋은 친구들이고 좋은 선수들이다"고 말했다.

올 시즌을 앞두고 독일 분데스리가의 바이엘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에 입단한 손흥민은 EPL 첫 입성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적응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주전 경쟁은 치열하게 시즌 내내 이어지고 있지만 특유의 활발한 성격으로 팀에 순조롭게 녹아들었다는 평가다.

이에 손흥민도 "우리는 정말 좋은 관계를 유지 중이고 언제나 함께 훈련을 한다. 토트넘의 일원이라 행복하다"고 밝혔다.

팀의 상승세도 손흥민이 어려움 없이 적응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토트넘은 25라운드까지 끝난 현재 승점 48점(13승 9무 3패)으로 리그 2위에 위치하고 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을 물론이고 우승까지도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손흥민은 "우리는 올 시즌 특별한 것을 해낼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면서도 "하지만 우리는 현재 한 경기 한 경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 모두 정신적으로 매우 강하고 경기에 나설 준비가 돼 있다"며 현재 상황에 집중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