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26R] '빅뱅' 아스널-레스터, 선발 명단 발표...'외질vs마레즈'
입력 : 2016.02.1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신명기 기자= 리그 우승의 향방을 가를 빅매치에 뛸 선수들이 확정됐다. '추격자' 아스널과 '선두' 레스터 시티는 각각 메수트 외질과 리야드 마레즈를 선발로 내세우는 등 총력전을 펼 것으로 보인다.

아스널과 레스터는 14일 오후 9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서 2015/2016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14승 6무 5패(승점 48)로 3위를 마크하고 있는 아스널은 1위 레스터(승점 53)를 홈으로 불러들여 선두 추격을 위한 싸움을 개시한다.

우선 흐름 자체는 레스터가 앞선다. 레스터는 최근 EPL 7경기서 무패(4승 3무)를 달리고 있고 3경기로 좁혀보면 전승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스토크 시티를 비롯해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 등 만만찮은 팀들을 상대로 완승을 거두며 드라마틱한 우승을 노리고 있다.

반면 아스널은 다소 침체된 모습이다. 리그 5경기서 단 1승에 그칠 만큼 기세가 떨어져 있다. 특히 무득점 경기가 3경기 동안 이어질 만큼 공격수들의 집중력과 결정력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다만 본머스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레스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을 앞두고 분위기를 되살린 아스널이다. 이미 레스터 원정서 5-2 대승을 거둔 만큼 당시의 분위기를 이어가겠다는 심산이다.

먼저 아스널은 올 시즌 리그에서 가장 많은 득점 기회(100회)를 만들어낸 외질을 선발로 내세웠다. 공격수들의 결정력 부재로 도움 기록을 늘리지 못했지만 지난 본머스전서 직접 해결사 노릇을 하면서 에이스다운 모습을 보였고 이번 경기에서도 핵심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레스터 역시 지난 맨시티전서 환상적인 골을 만들어낸 마레즈를 중심으로 경기를 치를 것으로 예상된다. 마레즈를 비롯해 제이미 바디, 은골로 캉테 등 주력 선수들이 모두 선발로 나선 레스터다.

▲ 아스널 선발 명단
체흐(GK) - 베예린, 메르테사커, 코시엘니, 몬레알 - 램지, 코클랭 - 체임벌린, 외질, 산체스 - 지루 / 감독: 아르센 벵거

▲ 레스터 시티 선발 명단
슈마이켈(GK) - 심슨, 모건, 후트, 푸흐스 - 마레즈, 드링크워터, 캉테, 올브라이턴 - 오카자키, 바디 / 감독: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