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훔멜스, 올 여름 도르트문트 떠난다...'뮌헨 이적 요청'
입력 : 2016.04.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박대성 기자= 마츠 훔멜스가 소속팀 도르트문트를 떠난다.

도르트문트는 29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훔멜스가 도르트문트를 떠난다. 그는 오는 여름 팀을 떠날 것을 구단에 알렸다. 최근 제기된 뮌헨행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본인은 뮌헨행을 원한다”라며 관련 사실을 전했다.



훔멜스가 도르트문트를 떠나는 것은 ‘기정 사실화’ 단계였다. 독일 현지 언론들은 “훔멜스가 최근 구단측에 이적을 요청했다”라며 비중있게 보도했다. 훔멜스는 지난 2009년 도르트문트로 완전 이적해 팀의 수비를 책임졌다.

이적 가능성이 가장 높은 구단은 뮌헨이다. 독일 일간지 ‘스포르트1’은 “훔멜스와 뮌헨은 전반적인 이적 조건에 합의했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뮌헨은 훔멜스에게 4년 계약에 연봉 1000만 유로(약 129억원)를 제시했다"라며 신빙성을 더했다.

뮌헨 입장에서 훔멜스는 적절한 수비 자원이다. 유스 시절 뮌헨과 마찰을 겪은 적이 있지만 뮌헨의 철학을 잘 알고 있다. 유럽대항전을 비롯한 풍부한 경험도 긍정적 요소로 작용한다.

물론 차기 행선지가 아직 확정되진 않았다. 그러나 도르트문트의 공식 발표로 뮌헨 이적은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이적이 확실시 된 훔멜스가 올 여름 뮌헨 유니폼을 입게 될지 모든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도르트문트 공식 홈페이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