훔멜스, 뮌헨 이적 합의...‘4년 계약+연봉 129억’
입력 : 2016.04.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크레이지풋볼] 마츠 훔멜스(28, 도르트문트)가 바이에른 뮌헨 이적에 합의했다.

28일(한국시간) 독일 일간지 ‘스포르트1’은 “훔멜스와 뮌헨은 전반적인 이적 조건에 합의했다. 현재 세부사항을 조율 중이며 수일 내로 계약을 마무리 지을 것”이라며 관련 사실을 알렸다.

계약 조건과 연봉도 함께 공개했다. 매체에 따르면 뮌헨은 훔멜스에게 4년 계약에 연봉 1000만 유로(약 129억원)를 제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적료는 최대 4000만 유로(약 517억원)라고 알렸다.

뮌헨 이적 가능성은 높다. 뮌헨의 칼-하인츠 루메니게 회장은 “훔멜스가 도르트문트를 떠난다면 행선지는 뮌헨이 될 것이다. 훔멜스에게 돈은 그리 큰 문제가 아니다. 가족들이 모두 뮌헨에 살고 있다”라며 이적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적 합의를 보도한 ‘스포르트1’도 “이적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다”라며 신빙성을 더했다.

훔멜스의 발언도 가능성을 높였다. 훔멜스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스스로 결정을 내릴 시기를 정했다. 매일 잠들기 전 이 문제를 고민한다”라고 말했다. 훔멜스와 도르트문트간의 계약기간은 2017년까지다.

뮌헨 입장에서 훔멜스는 좋은 수비 자원이다. 뮌헨 유스를 거친 훔멜스는 뮌헨 고유의 철학을 잘 알고 있다. 과연 세부사항만을 남긴 훔멜스가 올 여름 뮌헨 유니폼을 입게 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