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체티노, 토트넘과 2021년까지 재계약 시사 <英 BBC>
입력 : 2016.04.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진엽 기자= 토트넘 홋스퍼(이하 토트넘)과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오는 2021년까지 동행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 ‘BBC’는 29일(현지시간) “포체티노 감독이 계약 연장에 대해 언급했다”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포체티노 감독이 2년 계약을 연장해 2021년까지 토트넘 지휘봉을 잡는다.

포체티노 감독은 지난 2009년 스페인 에스파뇰에서 감독직을 시작해, 사우샘프턴을 거쳐 지난 2014년 토트넘 감독으로 부임했다. 특히 이번 시즌 레스터 시티와 치열한 리그 우승 경쟁을 펼치며 지도력을 인정 받았다.

상승한 순위만큼이나 주가도 폭등했다. 최근 포체티노 감독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레알 마드리드 등 명문 클럽들과 연결되며 연일 뉴스의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하지만 포체티노는 새로운 도전이 아닌 토트넘과 함께 더 큰 미래를 그리고 있었다. 그는 "잠재력이 크고 좋은 사람들이 많은 이 구단에 남는 것은 쉬운 결정이었다. 왜 변화를 주겠는가"라고 재계약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이어 그는 "나는 토트넘이 미래에 더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토트넘의 프로젝트를 믿는다. 나는 이곳에 머물고 싶다”라고 강조하며 자신의 거취에 대한 문제를 종결시켰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