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매치 평가전] ‘펠레 결승골’ 이탈리아, 스코틀랜드 1-0 제압...‘유로 2016 청신호’
입력 : 2016.05.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박대성 기자= 이탈리아가 그라치아노 펠레의 득점포에 힘입어 스코틀랜드에 승리했다. 유로 2016 대회를 앞둔 모의고사격 경기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이탈리아는 28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몰타 타칼리에 위치한 타칼리 국립경기장서 열린 스코틀랜드와의 맞대결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유로 2016 E조에 속한 이탈리아는 이번 승리로 유로 2016 청신호를 켰다.

▲ 선발 라인업



홈팀 이탈리아는 최전방에 에데르, 펠레가 나섰다. 허리는 다르미안, 자케리니, 데 로시, 플로렌치, 칸드레바가 메웠다. 수비는 키엘리니, 보누치, 바르잘리로 구성됐다. 골키퍼 장갑은 부폰이 꼈다.

원정팀 스코틀랜드는 리치, 아냐가 득점을 노렸다. 중원은 맥코맥, 플래처, 맥아더, 필립스로 구성됐다. 수비는 물그루, 핸리, 마틴, 패터슨이 나섰다. 골문은 마샬이 지켰다.

▲ 전반전: 경기 주도한 백3 이탈리아



양 팀은 전반 초반 탐색전을 펼쳤다. 이탈리아는 단단한 백3을 바탕으로 스코틀랜드의 골문을 노렸다. 스코틀랜드는 플래처와 맥아더를 중심으로 이탈리아의 빈 공간을 공략했다.

스코틀랜드가 위협적인 찬스를 만들었다. 전반 16분 로빙 패스를 받은 맥아더가 낮게 깔리는 슈팅을 시도했다. 공은 골문 왼쪽을 스치며 지나갔다. 위협적인 슈팅은 이탈리아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었다.

이탈리아도 반격을 시도했다. 전반 22분 칸드레바가 감각적인 플로렌치의 패스를 지체 없이 페널티 박스로 연결했다. 2분 뒤, 코너킥 상황에서 날카로운 중거리 슈팅을 재차 시도했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이탈리아는 짧은 패스로 경기를 주도했다. 전반 35분 칸드레바가 짧은 패스에 이은 크로스를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다. 스코틀랜드도 측면 공격을 중심으로 이탈리아의 빈 공간을 끊임없이 노렸다.

이탈리아의 공세는 전반 종료까지 지속됐다. 스코틀랜드는 단단한 수비로 이탈리아의 공격을 막아냈다. 전반전은 양 팀 모두 득점 없이 0-0으로 종료됐다.

▲ 후반전: 지배하는 이탈리아, 펠레의 결승골



스코틀랜드가 후반 시작과 동시에 교체 투입을 감행했다. 스코틀랜드는 패터슨과 맥코맥을 불러들이고, 베라와 플레처를 투입했다. 이탈리아는 전반과 동일한 선수들로 후반전을 임했다.

선제골은 이탈리아였다. 주인공은 펠레였다. 펠레는 후반 12분 에데우의 패스를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다. 공은 스코틀랜드 수비숲을 지나가 골망을 뒤흔들었다. 이어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인시녜 투입으로 공격력을 강화했다.

이탈리아의 공세는 지속됐다. 높은 지역 압박으로 스코틀랜드의 수비진에 부담감을 안겼다. 이탈리아는 후반 21분 데 로시와 펠레를 불러들이고 조르지뉴, 자자 투입으로 그라운드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스코틀랜드도 반격을 시도했다. 스코틀랜드는 중원에서 압박과 측면 공격에 따른 역습으로 이탈리아 골문을 노렸다. 후반 32분 네이스미스가 이탈리아의 수비 실책을 놓치지 않고 슈팅까지 연결했다.

이탈리아는 전체적인 경기를 주도했다. 반면 스코틀랜드는 이탈리아의 빈 틈을 끊임없이 공략하며 득점 찬스를 노렸다. 그러나 득점은 더 이상 터지지 않았으며, 경기는 이탈리아의 1-0 승리로 마무리됐다.



▲ 이탈리아-스코틀랜드 A매치 평가전

이탈리아 1 - 0 스코틀랜드

*득점
[이탈리아] 펠레(후반 12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