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수원FC, 베테랑 미드필더 김철호 영입
입력 : 2016.07.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수원FC가 베테랑 미드필더 김철호(33)를 영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

지난 2004년 성남FC의 전신인 성남 일화에 입단하며 프로 생활을 시작한 김철호는 성실한 훈련 자세와 철저한 자기 관리로 프로 통산 319경기에 출전해 12골, 15어시스트를 기록한 베테랑 미드필더다.

특히 지난해 6월 K리그 통산 300경기 이상 출전한 35번째 선수로 이름을 올린 김철호는 2011년부터 이듬해까지 군복무를 위해 상주 상무에 입대한 것을 제외하고는 줄곧 성남에서 활약하며 2006년 K리그 우승, 2010년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 2014년 FA컵 우승 등 성남의 황금기를 이끈 선수다.

올 시즌을 앞두고 태국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촌부리FC로 둥지를 옮기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던 김철호는 수원FC 합류를 통해 K리그로 복귀하게 됐다.

조덕제 감독은 “경기를 조율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성실함이 돋보이는 ‘믿을맨’ 김철호의 가세로 수원FC 미드필드진이 큰 힘을 얻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매력 있는 팀으로 합류하며 K리그에 복귀하게 돼 기쁘다는 김철호는 “아직 리그 경기가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충분히 잔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선수들을 잘 다독여 수원FC가 클래식에 잔류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사진=수원FC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