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슈바인슈타이거, 마지막 독일 대표팀 차출
입력 : 2016.08.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박대성 기자= 독일 대표팀이 A매치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 A매치를 끝으로 독일 유니폼을 벗는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도 포함됐다. 슈바인슈타이거는 지난 7월 독일 대표팀 은퇴를 선언한 바 있다.

독일축구협회는 27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9월 A매치에 나설 24명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슈바인슈타이거는 등번호 7번을 달고 마지막 여정을 시작한다. 독일축구협회는 “슈바인슈타이거의 마지막 여정(swansong)”이라며 은퇴를 공식화 했다.

이미 슈바인슈타이거 본인도 독일 대표팀 은퇴를 선언했다. 슈바인슈타이거는 지난 7월 자신의 SNS를 통해 독일 국가 대표팀 은퇴를 선언했다. 이어 독일 팬들, 독일축구협회, 코칭 스태프에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슈바인슈타이거가 지나고 새로운 인물이 등장했다. 독일축구협회 발표에 따르면 슐레가 첫 독일 대표팀 유니폼을 입는다. 슐레는 20살의 어린 유망주로 호펜하임에서 총 83경기를 소화했다.

한편 독일대표팀은 현지시간으로 31일 핀란드와의 친선 경기 이후 4일 노르웨이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유럽 예선을 치를 예정이다. 슈바인슈타이거의 은퇴 경기는 핀란드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독일 대표팀, A매치 명단 발표

GK – 노이어, 레노, 테어 슈테겐

DF – 무스타피, 헥터, 회베데스, 훔멜스, 찬, 타, 슐레, 키미히

MF – 케디라, 슈바인슈타이거, 크로스, 쉬를레, 외질, 드락슬러, 뮐러, 바이글, 마이어, 괴체, 벨라라비

FW – 볼란트, 브란트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독일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