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U-20 월드컵, 이승우와 한국을 주목하라''
입력 : 2017.05.1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국제축구연맹(FIFA)이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주목할 선수에 이승우를 포함했다.

FIFA는 19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하루 앞으로 다가온 U-20 월드컵 코리아를 소개했다. 한국서 열리는 U-20 월드컵은 오는 20일 오후 2시 베네수엘라와 독일의 경기를 시작으로 열전에 들어가며 당일 오후 한국과 기니의 공식 개막전을 통해 열기를 불어넣는다.

FIFA가 꼽은 이번 대회 주목해야 할 선수에 이승우가 포함됐다. 어린 시절부터 바르셀로나 산하 유소년팀에서 뛰며 동년배서 이름값이 상당했던 이승우는 신태용호의 공격을 이끄는 핵심이다. 월드컵을 앞두고 치른 우루과이와 평가전에서 골을 기록하며 기세가 한껏 올라갔다.

이런 그를 향해 FIFA는 바르셀로나 B팀의 헤라르드 로페스 감독의 말을 빌려 "거대한 잠재력과 놀라운 성장 가능성을 갖췄다"고 전했다.

FIFA는 이승우와 함께 장-케빈 아우구스틴(프랑스), 카메론 카터-빅커스(잉글랜드), 파스통 다카(잠비아), 에세키엘 팔라시오스(아르헨티나), 로드리고 벤탄쿠르(우루과이) 등을 신성 후보로 선정했다.

또 FIFA는 이번 대회 다크호스로 개최국인 한국을 꼽았다. FIFA는 "한국은 에너지가 넘칠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까지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잠비아와 미국, 멕시코도 언더독 가능성을 인정받았고 우승후보로는 프랑스와 포르투갈, 우루과이가 꼽혔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