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손흥민, 리그 최종전 선발 출전한다 (英 가디언)
입력 : 2017.05.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진엽 기자= 영국 언론이 손흥민(25, 토트넘 홋스퍼)의 헐 시티전 선발 출전을 예상했다.

토트넘은 오는 21일 저녁 11시(한국시각) 영국 헐의 KCOM 스타디움에서 헐 시티와의 2016/2017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최종전을 치른다.

이번 시즌 순위 변동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경기지만, 유종의 미를 위해 승리가 필요한 한 판이다. 토트넘의 이번 시즌 공식 마지막 경기에 손흥민이 선발 출격할 전망이다.

그는 지난 19일 레스터 시티와의 EPL 34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했고, 이에 힘입어 토트넘은 6-1 대승을 거뒀다.

이날 멀티골로 ‘전설’ 차범근의 시즌 19골을 넘어섰고, 유럽 진출 한국 선수 한 시즌 최다골을 21골로 경신했다. 이뿐만 아니라 토트넘은 손흥민의 시즌 21호골로 창단 이후 처음으로 한 시즌에 3명이 20골 이상을 넣었다.

손흥민의 날카로움이 계속되자, 헐 시티전에도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커졌다. 영국 매체 ‘가디언’은 경기 하루 전 프리뷰 기사를 통해 예상 명단을 공개했다.

이 매체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이 4-2-3-1 포메이션을 택할 거로 전망했고, 손흥민에겐 왼쪽 날개를 맡길 것으로 봤다. 또한, 통계전문매체 ‘후스코어드닷컴’도 손흥민의 선발 출전을 예상했다.

▲ 양 팀 예상 선발 명단(英 가디언)
:: 헐 시티(4-4-1-1) : 야쿠포비치(GK) - 로버트슨, 도슨, 라노키아, 엘랍델라위 - 그로그로시츠키, 허들스톤, 은디아예, 엘모하마디 - 클루카스 - 니아세
:: 토트넘(4-2-3-1) : 요리스(GK) - 데이비스, 베르통언, 알더베이럴트, 트리피어 - 뎀벨레, 다이어 - 손흥민, 알리, 에릭센 - 케인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