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욱, “동티모르전 무승부, 쓴 약이 됐다”(일문일답)
입력 : 2017.07.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인천공항(영종도)] 한재현 기자= 대한민국 U-22 대표팀 공격수 조영욱(18, 고려대)이 반성하며, 더 나은 선수로 거듭날 것을 약속했다.

대한민국 U-22 대표팀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렸던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예선에 참가했다. 홈 팀 베트남을 비롯해 동티모르, 마카오와 한 조가 되어 쉽게 본선 진출을 예상했고, 성과로 2승 1무로 조 1위와 함께 본선 진출을 이뤄냈다.

조영욱은 이번 대회에서 마카오와의 1차전을 4골로 장식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보였다. 그러나 이후 2경기에서 침묵해 비난을 받기도 했다.

그는 24일 오후 3시 50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고, 이후 인터뷰에서 “동티모르전에서 잘 안 풀렸지만, 베트남과 최종전에서 하나가 됐기에 만족한다. 동티모르전 무승부가 쓴 약이 됐다”라며 이번 대회를 돌아봤다.

이하 조영욱 인터뷰 일문일답

-대회를 마친 소감은?
동티모르전에서 잘 안 풀렸지만, 베트남과 최종전에서 하나가 됐기에 만족한다. 동티모르전 무승부가 쓴 약이 됐다.

-1월 본선에 합류하기에 앞서 경쟁이 심할 것 같은데?
형들과 4살 차이가 나지만, 항상 높은 연령대 선수들과 경쟁해 들어왔다. 본선 출전 욕심은 나지만, 소속팀에서 개인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해야 한다.

-정정용 감독의 조언이 있었다면 무엇인가?
스크린 플레이 관련해서 많은 조언을 받았다.

-팀 분위기는 어땠나?
선배들이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줬고, 장난에도 받아 들였다. 분위기는 좋았다

-동티모르전 무승부로 분위기가 안 좋았나?
동티모르를 얕본 건 아니다. 약팀을 상대로 못했기에 자책감이 들었다. 동티모르의 열정과 끈기가 좋았고, 우리가 이런 모습을 보여야 이길 수 있다는 걸 알았다. 베트남과 경기가 최대 고비였기에 집중하려 했다. 동티모르전 무승부가 약이 됐다. 선수들과 웃으면서 돌아가기 위해 이기자고 했고, 스스로 잘 느꼈기에 운동장에서 나왔다

사진=한재현 기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