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알베스, '이적설' 네이마르에게 조언한 내용.txt
입력 : 2017.08.0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네이마르와 다니 알베스의 각별한 사이는 이미 다 알려진 사실. 종종 조언도 건네는 관계다.

알베스는 이미 지난달 파리 생제르맹(PSG)으로 향했다. 맨체스터 시티행이 유력해 보였으나, 막판 목적지를 틀었다. 네이마르가 PSG로 간다면 브라질 대표팀에 이어 프로팀에서도 한솥밥을 먹을 수 있다.

스페인 '마르카'에 따르면 알베스는 최근까지 네이마르와 대화를 주고받았다. "축구 얘기만이 아니다. 나는 네이마르가 차분해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던 그는 "현 시기에 많은 사람의 얘기를 듣다 보면 미칠 수도 있다"며 걱정했다.

현실적인 조언도 잊지 않았다. 알베스는 복잡한 상황에 부닥친 네이마르를 향해 "이기적일 필요도 있다. 구단은 결과를 만들지 못하면 선수를 배려해주지 않는다. 나 또한 그랬다"고 덧붙였다.

네이마르에게 던진 핵심 메시지는 '용감해지라'는 것. 알베스는 "축구 세계는 용감해야 한다. 과감한 결정이 필요하다"라면서 "바르셀로나, 유벤투스를 떠난 나도 용감한 인물 중 하나다. 네이마르는 이제 선택을 내려야 한다. 내 친구가 어디에 있든 행복했으면 좋겠다"며 진심 어린 마음을 내보였다.

물론 알베스가 네이마르 이적에 얼마나 깊게 관여할지는 알 수 없다. 알베스는 "네이마르가 PSG로 오면 좋겠지만, 난 그 결정에 대해 아무 권한이 없다"며 거리를 뒀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