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4부 구단, 볼트에게 ‘황당’ 영입 제안
입력 : 2017.08.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포르투갈 프로축구 4부리그 소속의 베이라 마르가 ‘총알 탄 사나이’ 우사인 볼트(31·ㆍ자메이카)에게 다소 황당한 영입을 제안했다.

베이라 마르 구단은 18일(한국시간) 구단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을 통해 “우사인 볼트, 당신은 노란색을 지킬 수 있고, 우리는 당신의 챔피언 자리를 지키겠다”며 우사인 볼트의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과 미니 골대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면서 구체적인 영입 조건을 제시했다.

조건은 돈이 아닌 마치 사은품 같았다. 베이라 마르 구단은 우선 볼트가 자메이카를 상징하는 색깔인 노란색 유니폼을 입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매주 3차례 비파나스(포르투갈식 고기 샌드위치)와 3개의 버거를 주겠다고 약속했다. 다만 버거에는 프렌치프라이가 제공되지 않는다고 명시했다.

여기에 매일 12개의 오보스 몰레스(아베이루 전통 계란 과자) 제공, 1차례 모리세이루(아베이루 전통 보트) 탑승권, 셀카봉 1개 지급 등도 약속했다. 홈 경기장 바에서는 맥주를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고 파티를 좋아하는 볼트를 위해 포르투갈 최고의 파티 플래너 전화번호도 주겠다는 약속도 했다.

베이라 마르 구단은 “우리 팀은 볼트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최적의 구단”이라며 “최고의 계약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지만 사실상 ‘제2의 인생’으로 축구선수를 꿈꾸는 볼트를 조롱하는 것 아니냐는 반응이 나온다.

한편 베이라 마르는 포르투갈 아베이루를 연고로 하는 구단으로 현재 4부리그 소속이다. 1922년 창단한 베이라 마르는 1976/1977 시즌 포르투갈의 레전드 에우제비우가 잠시 몸담았던 구단이다.

사진=베이라 마르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