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이 말하는 손흥민, ''영향력 큰 환상적인 선수''
입력 : 2017.12.1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꾸준하게 활약하고 있다. 어느덧 3경기 연속골 행진을 달리며 토트넘 공격을 앞장서 이끌고 있다.

손흥민의 성적은 토트넘을 대표하는 수준이다. 지난 시즌 21골을 넣으며 프로 데뷔 후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손흥민은 올 시즌에도 3경기 연속골 행진과 함께 7호골 고지를 밟았다. 21골을 넣었던 지난 시즌보다 페이스가 빠르다.

그럼에도 손흥민은 전술적으로 많은 희생을 받고 있다. 지금이야 손흥민이 투톱 전술서 최전방 공격수로 적응해 기용을 받고 있지만 처음에는 윙백으로 뛰거나 해리 케인의 조커 공격수 역할을 부여받는 등 선발에서 자주 제외되기도 했다.

손흥민은 보여주는 활약에 걸맞는 주목을 받지 못했다. 영국 언론 '텔레그래프'도 손흥민이 스토크 시티전에서 골을 넣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서 가장 저평가된 선수"라며 "토트넘이 최고의 상태가 아닐 때 경기를 주도하는 이는 손흥민"이라고 호평했다.

함께 호흡을 맞추는 케인도 손흥민의 가치를 강조했다. 그는 이 매체를 통해 "손흥민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모르겠지만 내게 있어 아주 환상적인 선수"라며 "손흥민을 많이 언급하지 않아도 이곳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높게 평가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