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안컵 현장] '쇼지 환상골’ 일본, 중국에 2-1 승...대회 2연승
입력 : 2017.12.1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도쿄(일본)] 박대성 기자= 일본이 승리했다. 대회 2연승으로 우승에 근접했다. 한국은 반드시 일본을 꺾어야 한다.

일본은 12일 오후 7시 15분 일본 도쿄에 위치한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린 중국과의 2017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2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일본은 코바야시가 최전방에 나섰다. 중원은 도이, 쿠라타, 콘노, 오시마, 이토로 구성됐다. 포백은 야마모토, 쇼지, 미우라, 우에다가 포진했다. 골키퍼 장갑은 히가시구치가 꼈다.

중국은 자오지가 일본 골문을 노렸다. 허리는 유다바오, 자오유하오, 허차오, 웨이스하오, 리쉬펑, 푸후안이 나섰다. 스리백은 정정, 가오준이, 리우이밍으로 구성됐다. 골문은 왕달레이가 지켰다.

탐색전이 끝나자 양 팀은 공방전을 벌였다. 일본은 특유의 짧은 패스로 중국 측면과 배후 공간을 침투했다. 일본 미드필더 도이가 드리블로 중국은 스리백을 바탕으로 일본 공격을 옭아맸다.

일본은 측면에서 공격 활로를 찾았다. 도이가 개인 드리블로 중국 수비를 헐겁게 했고 반대쪽으로 오픈 패스를 찔렀다. 중국은 몸을 던지며 일본 공격을 막았다. 한 차례 폭풍이 지나간 이후엔 최후방에서 볼을 돌리며 기회를 노렸다. 페널티 박스 안에서 간결한 원투 패스로 일본 수비 밸런스를 무너트리기도 했다.

일본은 경기 종료 직전까지 중국을 몰아쳤다. 중국은 양리유 투입으로 결승골에 총력을 다했다. 그러나 일본 코바야시가 득점하며 중국에 찬물을 끼얹었다. 경기는 일본의 승리로 끝났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