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붉은 상의-검정 하의' 태극기 품은 월드컵 유니폼 공개
입력 : 2018.03.2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서울 중구] 서재원 기자= 한국의 전통성과 자긍심을 상징하는 태극기가 유니폼에 새겨졌다.

대표팀 공식 후원사 나이키는 22일 오전 11시 서울 동대문 두타몰 지하 6층 특설무대에서 '2018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컬렉션 런칭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2018러시아월드컵에서 대표팀 선수들이 착용할 유니폼이 공개됐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컬렉션은 한국의 전통성과 자긍심을 상징하는 태극기와, 전 세계가 주목하는 문화 트랜드 ‘한류(HanRyu)’에서 영감을 얻어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홈 유니폼은 태극 문양에서 비롯된 밝은 붉은색 상의와 태극기 4괘에서 영감을 얻은 검정색 하의가 조화롭게 이루어졌다. 검정색 하의는 1997년 이후 21년 만에 부활했다. 상의 전면에 새겨진 앰블럼 역시 태극기 컬러에서 비롯된 검정색과 흰색이 어우러져 더욱 과감한 디자인으로 변했다.

원정 유니폼은 태극기의 바탕색과 같은 순백색이 상, 하의 모두 적용됐다. 상의 전면에 디자인된 태극 색상 물결 패턴이 한류를 상징하고 있다.

기술적인 혁신도 담았다. 소재 구성과 기능성, 통기성을 아우르는 나이키의 혁신을 효과적으로 담고 있다. 상의 전후면 모두에 적용된 드라이핏 기술의 에스트로 메쉬 소재는 선수들의 땀을 배출시켜, 경기 중 체온 유지를 효과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사진= 나이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