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14R] ‘제리치 11호골’ 강원, 경남 원정서 1-0 승...6위 도약
입력 : 2018.05.1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창원] 박대성 기자= 강원FC가 경남 원정서 값진 승리를 챙겼다.

강원과 경남이 19일 오후 2시 창원축구센터에서 KEB하나은행 K리그1 14라운드를 치렀다. 제리치가 경남의 골망을 흔들며 강원에 1-0 승리를 안겼고, 강원은 총 승점 20점을 획득해 울산 현대를 넘고 리그 6위에 올랐다.

경남은 쿠니모토, 김신이 최전방에 포진했다. 중원은 조재철, 최영준, 네게바, 안성남으로 구성됐다. 포백은 김현훈, 여성해, 박지수, 우주성이 나섰고 골키퍼 장갑은 손정현이 꼈다. 본래 출전 명령을 받았던 김효기는 경기 직전 워밍업 도중 부상으로 벤치에 갔다.

강원은 디에고와 이근호가 경남 골망을 노렸고 정석화가 화력 지원을 했다. 허리는 정승용, 발렌티노스, 박정수, 박선주가 배치됐다. 스리백은 이재익, 오범석, 맥고완으로 구성됐고 골키퍼 장갑은 이범영이 꼈다.

경남은 전반 초반부터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다. 네게바 등이 측면으로 질주해 강원 측면을 흔들었다. 강원은 디에고와 이근호로 경남 포백을 위협했고, 정석화 등이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망을 노렸다.

전반 중반에 접어들자 강원이 공세를 이어갔다. 코너킥과 같은 세트피스로 경남 골망을 겨냥했다. 이근호는 중앙과 측면을 오가며 강원 공격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적절한 협력 수비로 경남의 빌드업을 제어하기도 했다.

양 팀은 중원과 측면에서 격돌하며 치열한 주도권 싸움을 했다. 경남은 쿠니모토가 최전방과 2선을 오가며 공격 활로를 열었다. 강원은 약속된 코너킥 움직임으로 득점 기회를 노렸다. 그러나 손정현 골키퍼의 선방에 무위에 그쳤다.



경남과 강원이 후반 시작과 동시에 칼을 빼들었다. 경남은 말컹과 하성민을 투입해 그라운드에 변화를 줬다. 강원도 제리치를 투입해 득점의 고삐를 당겼다. 제리치는 날카로운 헤딩으로 경남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이근호가 경합 과정에서 부상을 당했다. 제리치 헤딩이 손정현에 튀어나오자 골문으로 쇄도했고 여성해와 엉켰다. 이후 의료진이 투입해 이근호 부상을 진단했고 벤치에 교체 사인을 보냈다.

선제골은 강원이었다. 주인공은 제리치였다. 제리치는 후반 13분 페널티 박스 안에서 유연한 움직임과 결정력으로 경남 골망을 흔들었다. 동점골이 절실한 경남은 측면 공격으로 기회를 노렸다. 강원은 선제골 후 제리치를 필두로 공세를 이어갔다.

경남은 권용현 투입으로 화력에 변화를 줬다. 권용현은 투입과 동시에 저돌적인 모습으로 강원 골문에 다가섰다. 양 팀은 경기 종료 직전까지 혈투를 벌였지만 득점은 더 이상 터지지 않았고 경기는 강원의 승리로 끝났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