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코스타 승선-모라타 탈락’ 스페인, 월드컵 23인 최종 명단 발표
입력 : 2018.05.2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박대성 기자= 스페인이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할 23인 명단을 발표했다. 디에고 코스타는 승선한 반면 알바로 모라타는 명단 탈락 고배를 마셨다.

스페인축구협회는 21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할 명단을 발표했다. 스페인은 유럽 지역 예선을 1위로 통과해 저력을 보였고, 브라질, 독일 등과 함께 러시아 월드컵 우승 후보로 꼽힌다.

공식 발표 전에 스페인의 러시아 월드컵 윤곽은 나왔다. 라디오 방송국 ‘코페’가 스페인 월드컵 최종 명단 23인 정보를 입수해 보도했다. 당시 내용에 따르면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세르히오 부스케츠 등이 승선한 반면 모라타, 비톨로, 마르크 바르트라가 월드컵 명단서 제외됐다.

모라타는 지난해 여름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 첼시 유니폼을 입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입성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확실한 두각을 보이지 못했다. 올시즌 리그 31경기에 출전해 11골 6도움을 기록했다. 지난 3월 A매치도 명단 제외 고배를 마셨다.

코스타는 2018년 1월 공식적으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합류했다. 공백 기간이 있었지만 여전한 경기력을 뽐냈고 앙투앙 그리즈만과 좋은 호흡을 보였다. 3월 평가전에도 차출돼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1골을 기록한 바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