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이 에메리에게 높은 점수를 준 이유.txt
입력 : 2018.05.2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우나이 에메리 전 파리생제르맹(PSG) 감독이 아르센 벵거 후계자로 임명이 임박했다. 그가 아스널 마음을 사로 잡은 이유가 있다.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 전문가로 활동 중인 기암 벨라그는 22일(한국시간) “아스널은 후보자 10명과 인터뷰를 가졌다. 일부 후보자들은 서로 비슷한 점이 없었다. 아스널은 벵거 체제 연속성을 봤고, 결국 에메리가 가장 유력한 후보가 됐다”라고 밝혔다.

에메리와 함께 유력한 후보로 꼽혔던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 미켈 아르테타에는 “10명 중 가까웠던 건 사실이지만, 아마도 경험 부족이 결정타였다”라고 지적했다.

벨라그는 “에메리는 세비야, PSG에서 우승 경험을 가지고 있다. 벵거 감독 그림자는 위험하다. 에메리 감독은 유연하게 팀을 이끌어 자신만의 축구를 구축할 것이다”라고 기대 했다.

벨라그가 밝혔듯이 에메리는 우승 DNA를 가지고 있다. 올 시즌 PSG를 3관왕(리그앙, 쿠프 드 프랑스, 쿠프 드 라 리그)을 이끌었다. 또한, 세비야의 유로파리그 역사를 쓴 3연패(2013/2014, 2014/2015 2015/2016) 주인공도 에메리 작품이었다.

더구나 다음 시즌 리그 상위권 복귀와 유로파리그 우승은 물론 한정된 자원으로 최고 효과를 내는 점에서 매력적인 카드다.

영국 현지 언론들은 연이어 에메리의 아스널행 임박 소식을 쏟아내고 있다. 이번 주 내로 공식 발표가 유력하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