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결승전] ‘베일 멀티골’ 레알, 혈투 끝 리버풀 3-1 격파...UCL 3연패 역사!
입력 : 2018.05.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박대성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리버풀을 누르고 전대미문의 챔피언스리그 3연패를 달성했다. 레알의 승리에는 가레스 베일의 한 방이 있었다.

레알과 리버풀은 27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우크라이나 키예프 올림피스키 경기장에서 2017/20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치렀다. 레알이 리버풀을 3-1로 누르고 3년 연속 UCL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 선발 라인업



레알은 호날두와 벤제마가 투톱을 이뤘고 이스코가 2선에서 화력을 지원했다. 중원은 카세미루, 크로스, 모드리치로 구성됐고 포백은 마르셀로, 라모스, 바란, 카르바할이 포진했다. 골키퍼 장갑은 나바스가 꼈다.

리버풀은 피르미누, 마네, 살라가 레알 골망을 노렸고 허리는 밀너, 헨더슨, 바이날둠이 배치됐다. 수비는 로버트슨, 판 다이크, 로브렌, 알렉산더-아놀드가 포진했다. 리버풀 골망은 카리우스가 지켰다.

■ 전반전: 살라 잃은 리버풀, 카르바할 이탈한 레알



경기 초반은 탐색전이었다. 양 팀은 경기 주도권을 위해 중원에서 치열하게 다퉜다. 레알은 크로스가 간헐적으로 전진해 공격을 도왔고, 리버풀은 마네와 살라가 압박과 침투로 전진했다. 코너킥 세트피스 등으로 레알 골망을 노리기도 했다.

전반 30분 살라가 라모스와 충돌에서 부상으로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위르겐 클롭 감독은 살라를 불러들이고 애덤 랄라나를 투입했다. 운명의 결승전에서 리버풀에 예상치 않은 변수가 생긴 셈이다. 이어 레알의 카르바할도 부상으로 교체됐다.

레알과 리버풀은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그라운드가 달아오르자 양 팀은 볼을 돌리며 경기 템포를 유지했다. 호날두와 벤제마가 리버풀 박스 안으로 침투해 호시탐탐 기회를 노렸지만 전반전은 득점 없이 끝났다.

■ 후반전: 베일의 환상골, 레알의 UCL 3연패 달성



후반 초반 레알이 결정적인 기회를 맞았다. 이스코가 강력한 슈팅으로 리버풀 골망을 노렸지만 골대를 강타했다. 선제골은 레알이었다. 후반 6분 카리우스가 실책으로 레알에 득점을 허용했다. 벤제마의 포기하지 않는 전방 압박이 인상적이었다.

그러나 리버풀이 반격했다. 실점 4분 만에 마네가 레알 골망을 흔들었다. 코너킥에서 로브렌의 패스를 감각적인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그라운드는 양 팀의 공방전으로 더욱 뜨겁게 달아 올랐다.

베일이 환상적인 골을 넣었다. 교체 투입 직후 환상적인 바이시클 킥으로 리버풀 골망을 흔들었다. 베일의 환상골에도 그라운드는 식지 않았다. 레알과 리버풀은 치열하게 맞붙으며 득점에 총력을 다했다. 베일이 리버풀 골망을 재차 흔들었고, 레알이 빅이어를 차지하게 됐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