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온두라스] ‘손흥민+이승우 맹활약’ 한국, 온두라스와 전반전 0-0 무 (전반종료)
입력 : 2018.05.2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대구] 박대성 기자=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가상의 멕시코 온두라스를 상대하고 있다. 전반전은 득점 없이 종료됐지만 이승우의 저돌적인 드리블과 손흥민의 날카로움이 인상적이었다.

한국은 28일 오후 8시 대구스타디움에서 온두라스와 KEB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를 치렀다. 신태용 감독은 예비 28인에 깜짝 발탁한 이승우를 온두라스전에 출전시켜 테스트했다. 전반전은 양 팀 모두 득점 없이 0-0으로 끝났다.

한국은 황희찬과 손흥민이 투톱에서 온두라스 골망을 노렸다. 중원은 이승우, 정우영, 주세종, 이청용으로 구성됐다. 포백은 홍철, 김영권, 정승현, 고요한이 나섰고,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가 꼈다.

온두라스는 로하스와 카스티요가 최전방에 배치됐다. 허리는 마르티네스, 로페스, 클라로스, 메히아가 포진했고, 수비는 레베론, 알바라도, 피게로아, 베켈레스로 구성됐다. 골문은 에스코베르가 지켰다.

전반 초반은 탐색전이었다. 한국은 라인을 올려 온두라스를 압박했고, 이승우와 이청용이 날개에서 활력을 불어 넣었다. 이승우는 전반 4분 중원에서 볼을 잡아 드리블 돌파를 시도하기도 했다. 손흥민은 최전방과 1.5선을 오가며 온두라스 골망을 조준했다.

한국은 측면 삼자 패스로 온두라스 배후 공간을 침투했다. 황희찬이 저돌적인 돌파로 온두라스 수비를 흔들었고, 이승우와 손흥민이 원투패스를 주고 받으며 전진했다. 손흥민은 페널티 박스 근처에서 날카로운 쇄도로 온두라스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온두라스는 측면 압박 이후 역습으로 한국을 상대했다.

한국은 잠깐의 소강 상태를 세트피스로 풀었다. 코너킥과 프리킥에서 약속된 움직임으로 온두라스 골망을 겨냥했다. 온두라스는 한국의 측면을 파고 들며 기회를 노렸다. 전반전은 양 팀 모두 득점 없이 종료됐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