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은 한국의 승리를 실시간으로 분석했다
입력 : 2018.05.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각국의 정보전이 치열하다. 한국의 월드컵 첫 상대인 스웨덴은 실시간으로 경기를 지켜보며 분석했다.

한국은 28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온두라스를 상대로 첫 번째 국내평가전을 진행했다. 결과는 손흥민, 문선민이 연속골을 터뜨린 한국의 2-0 승리였다. 아쉬운 점도 있었으나 오랜만에 장점도 잘 드러난 경기였다.

한국은 여러 선수들을 기용하며 월드컵을 대비한 점검도 병행했다. 그리고 이 모습은 고스란히 스웨덴으로 전달됐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영상을 구하는데 수일이 걸렸다. 하지만 미디어, 정보통신의 발달로 이제는 실시간으로 손쉽게 볼 수 있다. 스웨덴 국가대표팀 인스타그램은 한국-온두라스전이 열리고 있을 때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스웨덴의 잔느 안데르손 감독이 코칭스태프와 함께 한국-온두라스전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는 모습이었다.

스웨덴 국가대표팀 인스타그램은 별다른 내용을 게재하지 않았다. 하지만 사진 속 안데르손 감독은 화면에서 시선을 떼지 않고 있었다.

과연 안데르손 감독은 한국이 온두라스에 2-0으로 승리하는 모습을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하고 있었을까? 자신만의 시각으로 모두가 눈치채지 못한 한국의 약점을 발견했던 것일까?

그 궁금증은 월드컵 때 풀어질 것이다. 그리고 한국은 스웨덴을 비롯한 월드컵 상대국들의 허를 찌를 무기를 필요하다는 것이 다시 한 번 요구된다.

사진=스웨덴 국가대표팀 인스타그램 캡처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