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서울, '2018기아대책HOPE CUP' 지원 성금 전달!
입력 : 2018.05.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FC서울 선수단이 ‘2018기아대책HOPE CUP’ 성공개최를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쳤다.

FC서울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에 ‘2018기아대책HOPE CUP’ 지원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그동안 FC서울 선수단 전원이 참여해 뜻 깊은 곳에 사용하기 위해 틈틈이 모아왔던 기금이다.

이번에 FC서울 선수단이 지원하는 기아대책은 1989년 국내 최초로 해외를 돕는 국제구호단체로 설립돼,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인증 받아 국내, 북한, 해외 60여 개 국에서 국제개발협력 사업 및 긴급구호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성금이 쓰이는 기아대책 HOPE CUP(대회장 안정환)은 전세계 10개 국 기아대책 결연아동 120명을 초청해 진행하는 행사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축구라는 도전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대회는 9월 10일(예정) 개회식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다.

FC서울 주장 신광훈은 “FC서울 모든 선수들과 함께 좋은 곳에 쓰여질 수 있도록 모아왔던 성금을 이번 2018기아대책HOPE CUP 성공 개최를 위해 사용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대회를 참가하는 모든 아이들이 ‘축구’라는 희망을 선물 받을 수 있는 좋은 계기로 됐으면 한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기아대책 관계자는 “호프컵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감을 얻고 자신의 잠재력을 깨닫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FC서울 선수단 여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사진=FC서울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