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첼시 레전드' 램파드, 더비카운티 감독 부임
입력 : 2018.05.3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박대성 기자= 첼시의 전설적인 미드필더 프랭크 램파드가 더비카운티 지휘봉을 잡았다.

더비카운티는 3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램파드의 감독 선임을 발표했다. 공식 발표에 따르면 램파드는 3년 계약에 합의해 더비카운티 지휘봉을 잡는다.

물론 예견된 일이다. 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30일 "더비 카운티가 램파드를 감독으로 앉히고자 대화 중"이라고 알렸다. 양 측 모두 긍정적이다. 머잖아 합의가 이뤄질 수 있다는 게 매체 설명이다.

램파드는 줄곧 지도자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지난 3월에는 "어느 팀에서 시작할지는 정말 모르겠다. 현재 여러 제안을 받았다. 각각의 상황을 따져볼 것"이라며 근황을 전한 바 있다.

최상위 리그만 고집하지 않았다. 리버풀 유스 감독직을 거쳐 최근 레인저스 지휘봉을 잡은 스티븐 제라드를 가리켜 '의미 있는 행보'라고 말하기도 했다. "하부리그에서 시작하는 것도 두렵지는 않다"라던 램파드는 "그것이 현실이다. 나 스스로 증명해 보여야 한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램파드와 거리를 좁혀온 더비는 2017/2018 잉글리시 챔피언십(2부리그)을 6위로 마쳤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1부리그) 승격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으나 풀럼에 덜미를 잡혔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