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썰] ''지단 시대, 레알 역사의 가장 성공한 페이지 중 하나''
입력 : 2018.06.0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홍의택 기자= 급작스러운 사임이었다. 한편으로는 이해된다는 시선도 따랐다.

지네딘 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돌연 팀을 떠나겠다고 선언했다. 31일(한국시간)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레알과 결별을 발표했다.

지단 감독은 2016년 1월 레알 지휘봉을 잡았다. 라파엘 베니테스 감독이 성적 부진으로 경질되자, 급작스레 감독석에 앉았다. 초보 감독을 향한 의구심은 눈 녹듯 사라졌다. 부임 첫 해부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시작에 불과했다. 레알은 3년 연속 유럽 정상을 찍었다. 2017년에는 유벤투스, 2018년에는 리버풀을 꺾고 포효하는 등 놀랄 만한 기록을 세웠다. 2016/2017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를 5년 만에 탈환한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성과다.

그랬던 지단이 떠나기로 한 날, 레알 선수단은 찬사를 보냈다. 스페인 '마르카' 등에 따르면 주장 세르히오 라모스는 "지단은 선수로서, 감독으로서 최정상 위치에서 떠나기로 결정했다"라면서 그 의미를 되새겼다.

"지난 2년 반 동안 일군 업적에 감사하다"던 라모스는 "당신은 떠나겠으나, 그 유산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레알 역사의 가장 성공한 페이지 중 하나였다"라고 덧붙였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