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매치] ‘화력 폭발’ 프랑스 3연승, 이탈리아와 평가전 3-1 승
입력 : 2018.06.0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러시아 월드컵 우승 후보 중 하나인 프랑스가 이탈리아를 꺾으며 순항했다.

프랑스는 2일 새벽 4시(한국시간) 프랑스 스타드 드 니스에서 열린 이탈리아와 평가전에서 3-1로 승리했다.

이로써 최근 A매치 3연승을 달리며 월드컵 본선 앞두고 분위기를 계속 끌어 올렸다. 반면, 이탈리아는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 체제서 첫 패배 쓴 잔을 마셨다.

▲선발라인업
프랑스(4-3-3): 요리스(GK) – 에르난데스, 움티티, 라미, 파바르 – 포그바, 캉테, 톨리소 – 뎀벨레, 그리즈만, 음바페
이탈리아(4-3-3): 시리구(GK) – 데 셀리오, 칼다라, 보누치, 담브로시오 – 만드라고라, 조르지뉴, 펠레그리니 – 키에사, 발로텔리, 베라디

▲전반: 2골로 앞서간 프랑스와 추격한 이탈리아

프랑스가 경기 시작 8분 만에 선제골로 앞서갔다. 우측에서 파바르 크로스가 음바페 앞으로 떨어졌다. 음바페의 슈팅은 시리구에게 막혔지만, 움티티가 밀어 넣는데 성공했다.

이탈리아는 발로텔리를 중심으로 반격했다. 전반 14분 발로텔리 프리킥은 수비벽에 막혔고, 1분 뒤 돌파하며 때린 중거리 슈팅은 크로스바 위를 살짝 넘겼다.

프랑스는 공격에 박차를 가했다. 캉테가 전반 19분 시도한 중거리 슈팅은 골대를 강타했다. 그러나 전반 29분 에르난데스가 돌파하다 만드라고라 반칙에 걸려 넘어져 페널티 킥을 얻어냈고, 그리즈만이 키커로 나서 성공했다.

이탈리아는 추격골로 희망을 살렸다. 보누치가 전반 36분 발로텔리 프리킥이 요리스 맞고 나온 걸 밀어 넣었다.

▲후반: 뎀벨레 환상 감아차기가 만든 승리

프랑스는 후반전 이후 다시 이탈리아를 압박했다. 뎀벨레가 후반 1분 역습 상황에서 수비수 2명까지 제치며 슈팅했으나 크로스바를 강타했다.

그러나 뎀벨레는 다시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뎀벨레가 후반 18분 음바페의 수비수와 경합 과정에서 흘러나온 볼을 오른발 감아차기로 이탈리아 골망을 흔들었다.

이탈리아는 후반 23분 크리스탄테와 30분 발로텔리의 연이은 슈팅으로 한 골 차로 좁히려 했다. 프랑스는 날카로운 공격과 함께 수비로 이탈리아 반격에 틈을 주지 않으려 했고, 더 이상 골 없이 3-1 승리로 마무리 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