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행에 대한 포체티노 감독 공식 입장
입력 : 2018.06.0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토트넘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레알 마드리드행을 부정했다.

현재 레알은 동분서주하고 있다. UEFA 챔피언스리그 3연패에 빛나는 지네딘 지단 감독의 갑작스런 사임으로 새로운 지휘관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다. 그리고 토트넘을 프리미어리그 강호로 만든 포체티노 감독이 후임 1순위로 거론되고 있다.

포체티노 감독은 이전부터 지단 감독 후임으로 이름이 올랐다. 하지만 포체티노 감독은 현재 토트넘을 이끌고 있다. 포체티노 감독이 토트넘과 계약 해지를 하거나, 레알이 토트넘에 위약금을 지불하지 않는 한 포체티노 감독의 레알행은 이루어질 수 없다.

게다가 포체티노 감독은 현재로서는 레알행에 관심이 없는 모습이다. 1일 영국 ‘BBC’에 따르면 포체티노 감독은 토트넘과 5년 재계약을 할 때 레알로 떠날 수 있는 조항을 삽입하지 않았다. 포체티노 감독도 “난 5년 재계약을 했고 현재 이 팀에 만족한다”며 토트넘을 떠날 이유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다만 그는 “매일을 즐기고 행복하지만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아무도 모른다”며 여운을 남겼다. 상황에 따라서는 자신이 계약 기간 중간에 토트넘을 떠날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는 것이다.

포체티노 감독이 당장 레알로 옮기고 싶은 것은 아닌 분위기다. 하지만 레알의 영입 리스트에 포체티노 감독의 이름이 없어지지 않는 한, 그의 레알행은 계속 거론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