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월드컵 슈퍼스타 선정...호날두-메시 포함(英 스카이스포츠)
입력 : 2018.06.0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손흥민(26, 토트넘홋스퍼)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 레알마드리드), 리오넬 메시(31, 바르셀로나) 등과 함께 월드컵 슈퍼스타에 선정됐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8일(한국시간)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보게 될 슈퍼스타를 선정해 발표했다. 먼저 20명의 선수가 공개됐는데, 그 중 손흥민의 이름도 있었다.

이 매체는 주요 선수를 먼저 소개했다. 메시와 호날두, 모하메드 살라, 에당 아자르, 네이마르 등 가장 유명한 선수들부터 차례로 거론됐다.

손흥민의 이름은 18번째에 있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환상적인 시즌을 보낸 후 한국에서 신과 같은 지위를 누리고 있다. 그는 러시아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한국은 독일, 멕시코, 스웨덴과 같은 조에 포함돼 있다. 손흥민이 16강 진출의 열쇠를 쥐고 있다”라고 손흥민의 활약에 따라 한국의 성적이 좌우될 거라 분석했다.

# 월드컵 슈퍼스타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 모하메드 살라(이집트), 에당 아자르(벨기에), 네이마르(브라질), 하메스 로드리게스(콜롬비아), 루카 모드리치(크로아티아), 크리스티안 에릭센(덴마크), 해리 케인(잉글랜드), 앙투안 그리즈만(프랑스), 길피 시구르드손(아이슬란드), 토니 크로스(독일), 하비에르 에르난데스(멕시코),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폴란드), 이고르 아킨페프(러시아), 사디오 마네(세네갈), 다비드 실바(스페인), 손흥민(한국), 에딘손 카바니(우루과이), 세르단 샤키리(스위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