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코스타리카] ‘56골’ 네이마르, 호마리우 넘었다! 브라질 최다골 3위
입력 : 2018.06.2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박대성 기자= 네이마르가 역사를 썼다. 호마리우를 넘고 브라질 역대 최다골 단독 3위에 올랐다.

브라질과 코스타리카는 22일 오후 9시(한국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E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쿠티뉴, 네이마르의 연속골로 2-0으로 승리했다. 네이마르는 이번 대회 첫 골을 신고하며 승리와 함께 A매치 골을 '56'으로 늘렸다.

브라질은 제주스가 코스타리카 골망을 노렸다. 여기에 윌리안, 쿠티뉴, 네이마르가 화력을 지원했고 카세미루와 파울리뉴가 연결 고리를 맡았다. 포백은 파그너, 시우바, 미란다, 마르셀로가 포진했고 골키퍼 장갑은 알리송이 꼈다.

코스타리카는 우레냐가 최전방에 포진했다. 허리는 브르얀, 보게스, 구즈만, 베네가스, 오비에도, 감보아로 구성됐다. 스리백은 두아르테, 아코스타, 곤살레스가 배치됐고 골문은 나바스가 지켰다.

전반 초반은 탐색전이었다. 브라질은 짧은 패스로 차근히 코스타리카 진영에 파고들었다. 전반 8분 얻은 프리킥에서 코스타리카 골망을 노리기도 했다. 코스타리카는 스리백에 기반한 선수비 후역습으로 브라질 배후 공간을 겨냥했고, 전반 12분 조직적인 움직임으로 브라질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코스타리카는 두 줄 대형으로 브라질 공격을 방어했고, 협력 수비로 브라질 개인기를 차단했다. 브라질은 연계 이후 코스타리카 배후 공간을 침투했다. 네이마르가 유연한 움직임으로 박스 안에 접근했지만 나바스 선방에 막혔다.

브라질의 선제골 의지는 강했다. 연이은 공격으로 코스타리카 골문을 겨냥했다. 마르셀로가 화력을 지원하거나 와이드한 방향 전환을 했다. 코스타리카는 브라질의 볼을 끊어낸 후 빠른 역습으로 공격 기회를 잡았다.

후반전에도 분위기도 동일했다. 코스타리카는 두 줄 대형으로 브라질 공격을 막았고, 브라질은 라인을 높게 올려 총 공세를 벌였다. 스위스전에서 무승부를 거둔 만큼, 코스타리카전 승리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네이마르는 후반 추가 시간 쐐기골을 넣어 브라질 역대 최다골 3위에 올랐다.

■ 브라질 A매치 최다 골 순위
1. 펠레 92경기 77골
2. 호나우두 98경기 62골
3. 네이마르 87경기 56골
4. 호마리우 70경기 55골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