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썰] 티테 감독, “네이마르는 회복 중, 시간 더 필요”
입력 : 2018.06.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브라질이 에이스 네이마르 활약으로 급한 불을 껐다. 티테 감독은 네이마르 부담을 덜어주려 했다.

브라질은 22일 오후 9시(한국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코스타리카와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E조 2차전에서 2-0으로 이기며, 조 선두로 올라섰다. 추가시간 필리페 쿠티뉴와 네이마르 연속골이 가장 컸다.

특히, 네이마르 활약이 돋보였다. 코스타리카의 극단적인 수비 축구와 골키퍼 케일러 나바스 선방에도 끊임없는 움직임과 공격 전개로 쐐기골을 만들어냈다. 그는 수많은 견제로 인한 부상과 부담감을 이겨냈고, 경기 후 눈물을 보였다.

티테 감독은 경기 후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네이마르는 경기력을 회복 중이다. 이번 경기를 통해 풀 타임을 소화했다. 그는 인간이고, 더 높은 레벨로 회복을 위해 시간이 필요하다”라고 기다림을 강조했다.

브라질은 네이마르 활약뿐 만 아니라 필리페 쿠티뉴가 2경기 연속 득점으로 그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그러나 가브리에우 제주스, 윌리안 등 다른 공격수들의 활약도 절실하다. 브라질은 강력한 우승후보이기에 견제가 심한 편이다.

티테 감독도 “그전에 우리 팀은 네이마르에 상관 없이 더 강해져야 한다”라고 강조할 정도다. 브라질은 세르비아와 최종전서 승리 시 조 1위와 함께 16강행을 확정 짓는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