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 감독이 장현수를 교체시키지 않은 이유.txt
입력 : 2018.06.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국은 24일 오전 0시(한국시간) 러시아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1-2로 패했다. 한국은 멕시코에 분투했지만 전반전 페널티킥과 후반전 치차리토에 실점하며 패배했다. 손흥민이 득점했지만 경기를 뒤집기엔 역부족이었다.

특히 실점 장면에서 치명적 실수를 범한 장현수가 경기 후 도마 위에 올랐다. 경기 후 "장현수와 김민우의 심리적으로 불안해보였다. 수비 교체는 생각하지 않았나?"라는 취재진에 질문에 신태용 감독은 고민이 컸지만 장현수를 그대로 기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리 수비라인이 많이 흔들렸다. 장현수가 PK로 골을 내주면서 흔들렸다. 수비는 조직력을 가지고 가야 하기에 바꿀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상대 실력이 우리보다 부족하다면 수비 라인도 그날 컨디션에 따라 바꾸겠지만 지금은 상대가 우리보다 더 나은 팀이다. 우리는 조직을 가지고 대응이 필요했다. 함부로 수비 조직을 건드릴 수 없었다. 장현수가 PK를 내주고 많이 흔들린 부분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고민했다. 전반전 종료 후 그란데 수석코치와도 이야기했다. 홍철을 조금 더 일찍 투입해 공격적으로 하고 싶었는데, 그란데 코치와 상의 결과 조금 더 기다리자고 결론 지었다."

기획취재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