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아르헨티나] ‘메시 골’ 아르헨티나, 나이지리아에 1-0 리드(전반 종료)
입력 : 2018.06.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리오넬 메시가 월드컵 첫 골을 신고한 아르헨티나가 나이지리아에 앞서있다.

아르헨티나는 27일 오전 3시(한국시간)부터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진행 중인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D조 3차전에서 전반이 끝난 현재 나이지리아에 1-0 우위를 점하고 있다.

아르헨티나는 전반부터 점유율을 높여가며 나이지리아를 압박했다. 전반 7분 피코가 상대 페널티박스 안을 파고들며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1분 뒤 나이지리아는 무사의 중거리 슈팅으로 맞섰다.

계속 두드리던 아르헨티나는 전반 14분 선제골에 성공했다. 주인공은 메시였다. 바네가가 전방으로 볼을 길게 찔러줬다. 메시가 페널티박스 안을 파고들며 트래핑,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분위기를 탄 아르헨티나가 경기를 주도했다. 전반 26분 메시의 침투 패스, 이과인이 나이지리아 골문으로 뛰어들어 슈팅하려던 찰나 골키퍼와 충돌했다. 31분 역습에서 디 마리아가 상대 진영을 침투하다 반칙을 얻었다. 33분 메시의 절묘한 왼발 프리킥이 골대를 강타했다.

나이지리아는 빌드업 자체가 원활하지 않아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아르헨티나가 확실히 압도한 전반 45분이었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