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썰] 피레, “에메리는 아스널의 최고 선택”
입력 : 2018.07.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전 아스널 미드필더로 명성을 날렸던 로베르 피레가 우나이 에메리 감독 체제 아스널에 큰 기대를 걸었다.

피레는 지난 17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내 생각에는 에메리 감독 선임은 아스널의 최고 선택이다. 물론 선수들도 마찬가지다. 새로운 선수들에게 기대한다”라고 아스널의 부지런한 프리 시즌에 흡족했다.

한편, 에메리 체제가 안착하기 위해서 초반 성적 중요성을 강조했다. 피레는 “에메리 감독은 초반 경기들이 매우 중요하다. 그는 많은 압박을 받겠지만, 강한 개성과 정신력을 가지고 있다. 스페인과 프랑스에서 우승 경험이 있어 아스널에 성공을 이뤄줬으면 한다”라고 희망했다.

아스널은 22년 간 이어진 아르센 벵거 전 감독과 결별하고, 에메리 체제로 새롭게 시작했다. 화려함은 없지만, 선수 보강은 알찼다. 베른트 레노를 비롯해 스테판 리히슈타이너, 소크라티스 파파스타토포울로스, 루카스 토레이라 등 중원과 수비, 골키퍼를 보강하며 내실을 다지고 있다.

기존 전력인 알렉상드르 라카제트, 피에르 오바메양, 메수트 외질, 시코드란 무스타피, 데니 웰벡 까지 제 몫을 해준다면 아스널은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피레가 에메리 체제에 기대하는 이유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