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 활짝 펼친 김학범호…김문환-김진야 맹활약
입력 : 2018.08.1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민철 기자= 김문환과 김진야의 맹활약 덕에 김학범호가 날개를 활짝 펼쳤다.

김학범 감독의 23세 이하(U-23) 대표팀은 15일 밤 9시(한국시간) 인도네시아 반둥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바레인과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6-0 완승을 거뒀다.

예상대로 3-5-2 전형을 꺼내 들었다. 김학범 감독은 지난달 아시안게임 명단 발표 당시 플랜A로 3-5-2 전형을 제시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자신감의 근원은 윙백이다. 김학범 감독은 김진야, 이진현, 김문환, 이시영과 같은 수준급의 윙백을 대표팀에 대거 불러 들이며 3-5-2 전형의 내실을 다졌다.

선택은 틀리지 않았다. 김문환은 경기 초반부터 오른쪽 측면을 과감히 공략하는가 하면 꾸준한 크로스로 상대팀 수비를 흔들어 놓기도 했다.

좀더 직접적으로 공격에 가담하기까지 했다. 전반 16분 김문환은 측면 돌파가 아닌 과감한 중앙 돌파를 시도했다. 돌파 후 황의조에게 정확한 패스가 이어졌고 선제골의 도움으로 기록됐다.




김진야의 활약 역시 이에 못지 않다. 김진야는 동료들과 호흡을 맞출 시간이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나상호, 황의조와 공을 주고 받으며 왼쪽 측면 공격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이질감 없는 호흡은 득점으로 이어졌다. 김진야는 전반 22분 골키퍼의 선방에 튕겨 나온 황인범의 슈팅을 침착하게 밀어 넣으며 승기를 가져왔다.

수비에 소홀했던 것도 아니다. 김문환과 김진야는 바레인의 역습이 전개될 경우 누구보다 빠르게 수비에 복귀했다. 두 선수의 왕성한 활동량과 빠른 발은 공수를 병행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윙백의 활약이 첫 경기부터 빛났다. 김학범호가 향후 경기에서도 꾸준히 3-5-2 전형을 가동한다면 윙백의 활약이 성적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점쳐진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