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수의 응원 ''절대 포기해선 안된다, 충분히 뒤집을 수 있다''
입력 : 2018.08.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박대성 기자= 최용수 해설위원이 혈투를 벌이는 한국 대표팀에 응원을 보냈다.

김학범 감독의 23세 이하(U-23) 대표팀은 27일 오후 6시(한국시간) 인도네시아 브카시 패트리어트 찬드라바가 스타디움에서 우즈베키스탄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8강전을 치르고 있다. 후반전 수비 집중력 부족으로 역전골을 허용했지만 황의조가 해트트릭으로 3-3 동점을 만들었다. 경기는 연장전에 접어들었다.

사실상 결승전이다. 한국은 지난 1월 중국에서 열린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4강전에서 우즈베키스탄과 격돌했다. 그러나 전반 32분 유린바예프에게 선제골을 내준 후 4골을 헌납했다. 황현수가 만회골을 넣었지만 경기를 뒤집기엔 역부족이었다. 이번에 우즈베키스탄을 꺾고 4강 진출에 성공해야 한다.

김학범 감독은 부상 당한 조현우를 제외하고 최정예를 출격했다. 4-3-3에서 황의조, 나상호, 손흥민이 최전방에 배치됐다. 황인범, 이승모, 장윤호가 허리를 맡았다. 수비는 김진야, 김민재, 황현수, 김문환이 나섰고, 골키퍼 장갑은 송범근이 꼈다.

최용수 감독은 연장전에 돌입하자 "절대 포기해선 안 된다. 우리는 충분히 뒤집을 수 있다. 한국이 투지를 발휘한다면 승리할 수 있을 것이다. 한국은 손흥민, 이승우 등 결정력이 좋은 선수가 있다"라며 혈투를 벌이는 태극 전사들에게 힘을 불어 넣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