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 박항서의 베트남, 빠른 동점골…UAE와 1-1 전반 종료
입력 : 2018.09.0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사상 첫 아시안게임 동메달에 도전하는 베트남이 아랍에미리트연합(UAE)과 전반을 팽팽하게 맞섰다.

박항서 감독이 이끈 베트남은 1일 인도네시아 보고르의 파칸사리 스타디움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3-4위전에서 UAE와 전반을 1-1로 마쳤다.

준결승에서 한국에 패한 베트남은 여전히 새로운 역사를 향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아시안게임 역대 최고 성적을 보여주는 베트남은 처음으로 메달 획득에 나선다. UAE를 상대로 초반부터 적극성을 보여주면서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베트남이 계속해서 공격을 퍼부었던 가운데 오히려 선제골은 UAE의 몫이었다. 수비에 치중하며 기회를 엿보던 UAE는 전반 17분 하프라인서 베트남 수비 실수를 틈타 볼을 가로챈 아흐메드 알 하시미가 페널티박스 아크 부근까지 돌파한 뒤 오른발 슈팅으로 베트남의 골문을 열었다.

주도권을 잡고도 선제 실점을 한 베트남은 더욱 공세를 폈고 10분 후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응우엔 반토안이 페널티박스 안에서 상대 수비를 돌파해 내준 볼을 응우엔 안덕의 슈팅이 약했지만 문전에 있던 응우엔 반꾸엣이 밀어넣으면서 동점골을 뽑아냈다.

이른 시간에 균형을 맞춘 베트남은 다시 공세를 폈지만 추가 득점 없이 전반을 1-1로 마쳤다. 베트남과 UAE의 3-4위전은 전후반 90분 동안 승부를 가리지 못하면 연장전 없이 바로 승부차기에 돌입한다.

사진=베트남 '소후' 캡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