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27R] ‘키쭈 극장골' 대전, '10명' 부산에 2-1 극적인 승리
입력 : 2018.09.0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부산] 박대성 기자= 대전 시티즌이 막판에 경기 결과를 뒤집었다.

대전은 8일 오후 7시 부산구덕운동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2 2018 27라운드에서 부산을 상대로 2-1로 승리했다.

부산은 김현성, 김진규, 한지호가 최전방에 배치됐다. 중원은 이재권, 고경민, 호물로가 포진했고 포백은 김치우, 정호정, 김명준, 이종민이 나섰다. 골키퍼 장갑은 구상민이 꼈다.

대전은 키쭈, 김승섭, 박인혁이 득점을 노렸다. 허리는 강윤성, 신학영, 안상현이 나섰고 수비는 황재훈, 고명석, 윤신영, 박수일을 배치했다. 대전 골문은 박준혁이 지켰다.

전반 초반은 탐색전이었다. 양 팀은 치열한 중원 싸움으로 경기 주도권 다툼을 했다. 부산은 김진규, 김현성, 한지호가 적극적으로 박스 안에 침투해 경합했고, 대전은 키쭈의 움직임 아래 김승섭, 박인혁 등이 빈 공간을 파고 들어 갔다.

볼 점유율은 부산이 높았다. 대전은 지역 압박으로 부산의 볼을 끊어낸 후 날카로운 역습을 이어갔고, 전반 33분 강윤성이 박스 바깥에서 위협적인 슈팅을 시도했다. 이후에도 대전의 역습은 계속됐고 부산은 구상민의 선방으로 위기에서 벗어났다.

전반 종료 직전까지 부산의 공격이 계속됐다. 고경민과 한지호가 위치를 바꿔가며 대전 진영에 침투했다. 위협적인 중거리 슈팅과 코너킥 등으로 선제골 의지를 보였다. 전반전은 양 팀 모두 득점 없이 무승부로 끝났다.



최윤겸 감독이 후반 시작과 동시에 칼을 빼 들었다. 한지호를 불러들이고 이동준을 투입했다. 최전방 스피드를 활용해 선제골을 넣으려는 계산이었다. 그러나 이재권 퇴장으로 수적 열세에 놓였다.

선제골은 대전이었다. 후반 5분 박인혁이 김승섭이 올린 크로스를 정확한 헤딩으로 마무리했다. 부산이 퇴장으로 흔들린 틈을 절묘하게 노린 순간이었다. 부산은 고경민을 중심으로 측면과 중앙 침투를 시도했다.

대전이 득점 후 공격의 고삐를 더 당겼다. 부산 박스 안에서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며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다. 부산 입장에서는 구상민의 동물적인 선방이 없었다면 추가 실점을 허용할 아찔한 순간이었다.

부산이 동점골을 넣었다. 고경민이 후반 32분 정확한 슈팅으로 대전 골망을 흔들었다. 경기 균형을 맞춘 부산은 역전골에 총력을 다했다. 그러나 키쭈가 경기 막판 극적인 골을 넣으며 승점 3점을 가져갔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