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유벤투스] 호날두, 전반 30분 충격적 퇴장...'유벤투스 최악의 상황'
입력 : 2018.09.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박대성 기자= 유벤투스에 악재가 왔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퇴장 당했다.

유벤투스는 20일 오전 4시(한국시간) 발렌시아와 2018/20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르고 있다. 그러나 호날두의 퇴장으로 큰 변수가 생겼다.

홈 팀 발렌시아는 바추아이, 로드리고가 최전방에 배치됐다. 중원은 곤살로 게데스, 바스, 파레호, 카를로스 솔레르로 구성됐다. 포백은 가야, 무리요, 가브리엘 파울리스타, 네토가 포진했다. 골문은 네토가 지켰다.

원정팀 유벤투스는 호날두, 만주키치, 베르나르데스키가 발렌시아 골망을 노렸다. 허리는 마투이디, 퍄니치, 케디라를 배치했다. 수비는 산드로, 키엘리니, 보누치, 칸셀루가 나섰다. 골키퍼 장갑은 슈체츠니가 꼈다.

경기 초반은 탐색전이었다. 유벤투스는 4-3-3 포메이션에서 호날두, 만주키치 등을 활용해 발렌시아 골망을 노렸다. 발렌시아는 4-4-2 전형 아래서 효율적인 점유율을 유지하며 유벤투스 배후 공간을 겨냥했다.

유벤투스가 예상치 못한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케디라가 벤치로 들어오고 엠레 찬이 그라운드를 밟았다. 발렌시아는 측면에서 공격 활로를 찾았고, 게데스와 솔레르를 활용해 유벤투스 공간을 파고 들었다.

유벤투스에 큰 변수가 생겼다. 호날두가 전반 30분 레드카드 퇴장을 당했다. 호날두는 크게 아쉬움을 표하며 경기장을 떠났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