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나마] '앞서다 아쉬운 실점' 한국, 파나마에 2-1 전반 종료
입력 : 2018.10.1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천안] 조용운 기자= 리드하던 한국이 파나마에 실점하며 전반을 마쳤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끈 한국 축구대표팀은 16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파나마와 A매치 친선경기에서 박주호와 황인범의 연속골로 전반을 2-1로 앞선 채 마쳤다.

벤투 감독은 파나마를 상대로 지배하는 경기를 펼치기 위한 선발 명단을 구성했다. 4-3-3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석현준을 최전방에 세웠고 손흥민과 황희찬이 측면에 배치됐다. 2선 역삼각형 중원은 황인범, 남태희, 기성용으로 구성했다. 포백은 박주호와 김민재가 선발 낙점을 받아 기존 김영권, 이용과 호흡을 맞췄다. 골문도 조현우로 변경됐다.

한국은 초반부터 손흥민의 돌파와 패스를 통해 공격을 풀어나갔다. 선제골도 일찍 터졌다. 전반 4분 황희찬이 오른쪽 페널티박스 깊숙하게 파고든 뒤 문전으로 컷백을 시도했고 박주호가 쇄도해 정확하게 골로 연결했다.

선제골을 도운 황희찬의 몸놀림이 가벼웠다. 황희찬은 저돌적인 돌파를 통해 파나마의 측면을 위협했고 17분에는 이용의 침투패스에 맞춰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을 만들기도 했다. 황희찬은 20분에도 손흥민의 패스를 받아 날카로운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대를 때려 아쉬움을 삼켰다.

추가 득점을 향한 한국의 공세는 멈추지 않았다. 결국 33분 한 골 더 뽑아냈다. 손흥민이 상대 오른쪽 페널티박스 안에서 수비를 집중시킨 뒤 문전으로 내준 볼을 황인범이 받아 정확하게 마무리해 골망을 흔들었다.

박주호와 황인범의 연속골로 앞서 나간 한국은 전반 종료 직전 파나마에 실점하면서 2-1로 마무리했다. 한국은 후반 들어 다득점 승리를 향해 더욱 공격의 고삐를 조인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