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연속 팬 테이스티’ 울산, 내친김에 ‘팬 프렌들리’까지
입력 : 2018.11.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울산 현대가 3개월 연속 ‘팬 테이스티’ 팀 선정의 기세를 몰아 ‘팬 프렌들리’상까지 노린다.

8월부터 10월까지 3연속 수상하며 K리그 최초로 3회 연속 팬 테이스티 팀에 선정된 울산은 경기력 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와 기획력으로 신규 팬들을 경기장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코칭스태프와 구단 직원들이 팀을 꾸려 지역 축구 동호인들과 친선경기를 갖는 ‘김도훈을 이겨라’와 울산 지역 학교 깜짝 방문은 울산이 최근 진행한 대표적인 지역밀착활동이다.친선경기와 깜짝방문을 통해 맺어진 인연은 대진 팀과 방문 학급의 홈경기 단체 관람으로 이어졌다.

온라인 콘텐츠에서도 울산은 ‘고퀄리티’와 ‘B급’ 콘텐츠를 다수 공개하며 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이종호가 팬들을 직접 집으로 초대해 함께 식사한 ‘한끼드소’, 유명 음료 광고를 패러디한 동해안 더비 도발 영상,소속 선수들이 함께 했던 선수 중 베스트11을 뽑아보는 ‘나는 감독이다’등 라이트 팬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특히 최근엔 ‘아이린 닮은 꼴’로 유명세를 탄 치어리더 조연주가 직접 출연한 ‘울산현대축구단 호랑이 건강체조’를 공개했다.구단의 일본 출신 토모피지컬 코치의 자문으로 제작된 체조는 미취학 아동을 타깃으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울산은 9월 15일 열린 포항과의 ‘동해안 더비’에 앞서 미디어 데이행사를 사상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하며 친 언론 활동을 펼치며 미디어와의 스킨십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출연으로 국민 귀요미로 등극한 박주호의 딸 박나은 양이 시축과 경기장 외곽의 유로 번지,미니 바이킹 등의 키즈파크 운영으로 경기 당일에도 풍성한 즐길 거리가 준비 되어 많은 팬을 경기장으로 이끌었다.

이와 같은 팬/미디어 프렌들리 활동으로,울산의 홈경기 관중 수는 연초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1~13라운드까지 평균 6,096명을 모객한 울산은 14~26라운드와 27라운드 이후에 각각 경기당 평균 7,645명과 9,703명의 유료관중을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사진=울산 현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