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패하면 탈락 확률↑...마네가 바라보는 PSG 원정
입력 : 2018.11.2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홍의택 기자= 상대에 대한 존중, 그러면서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리버풀이 올 시즌 농사를 좌우할 중대 일정 앞에 섰다. 리버풀은 29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릴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C조 5차전 파리 생제르맹(PSG) 원정에 나선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는 여전히 무패다. 선두 맨체스터 시티 바로 아래에서 추격전을 벌이고 있다. 현 흐름이라면 마침내 EPL 우승이란 숙원을 풀 가능성도 작지 않다.

단, 챔피언스리그는 녹록지 않다. 나폴리, PSG 등과 엮인 조 편성부터 그랬다. 리버풀은 4차전 크르베나 즈베즈다 원정서 패배 일격을 맞으며 주춤했다. C조 2위 리버풀이든, 3위 PSG든 승점 차가 1점밖에 나지 않는다. 이번 경기가 16강행 결정적 분수령이 될 수 있다.

사디오 마네가 이를 바라봤다. 프랑스 '텔레풋'과 만난 그는 킬리앙 음바페부터 언급했다. "굉장한 선수"라고 표현한 뒤 "엄청나게 빠르게 성장했다. 프랑스 대표팀에도 좋은 소식이 될 것"이라고 치켜세웠다. 또, "이번 PSG전은 중대 일정이다. 네이마르, 음바페, 에딘손 카바니, 심지어 수비진까지. 상대는 인상이 정말 강렬한 팀"이라고 엄지를 내보였다.

이어 마네는 "우리 팀은 환상적이다. 모든 것을 함께 해낸다. 그것이 곧 리버풀이 진정으로 강한 이유"라면서 "파리 원정이 쉽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리버풀과 함께라면 무엇이든지 가능하다"라며 자신감을 피력했다.

■ UCL 조별리그 C조 현 순위
1위 : 나폴리, 승점6
2위 : 리버풀, 승점6
3위 : 파리 생제르맹, 승점5
4위 : 크르베나 즈베즈다, 승점4

■ UCL 조별리그 C조 잔여 일정(5~6라운드)
파리 생제르맹vs리버풀 / 나폴리vs크르베나 즈베즈다
리버풀vs나폴리 / 크르베나 즈베즈다vs파리 생제르맹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