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포커스] 손흥민의 질주, 중국은 넋 놓고 바라볼 뿐
입력 : 2019.01.1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아부다비(아랍에미리트)] 이현민 기자= 애초 상대가 안 됐다. 손흥민이 중국을 찍소리 못하게 만들었다.

한국은 16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진행 중인 중국과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3차전에서 황의조, 김민재의 연속골에 힘입어 2-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조별리그 3연승을 질주, 조 1위로 16강 진출 꿈을 이뤘다.

배수의 진이었다. 반드시 승리가 필요했던 파울루 벤투 감독은 손흥민 카드를 꺼냈다. 14일 입국 후 3일 만에 혹사 우려가 염려됐다. 이는 신의 한 수였고, 중국을 뒤흔들었다.

손흥민은 경기 시작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깔끔한 퍼스트 터치로 맹활약을 예고했다. 전반 8분 날카로운 코너킥으로 김민재의 헤딩슛을 만들어줬다. 12분에는 상대 페널티 박스 안에서 반칙을 얻어냈다. 14분 키커 나선 황의조가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뽑아냈다.

선제골 이후 한국의 기가 살았고, 중심에 손흥민이 있었다. 전반 26분 강력한 오른발 중거리 슈팅이 골키퍼 품에 안겼다. 상대 진영 곳곳을 누비며 기회를 엿봤다. 중국 수비수들은 그저 넋 놓고 바라볼 뿐이었다. 여기에 한국은 안정된 수비가 더해지며 상대 공격을 잘 파차단했다.

후반 들어서도 한국은 공세를 올렸다. 후반 6분 손흥민의 발에서 두 번째 골이 나왔다. 오른발 인프런트로 절묘하게 감아 찬 코너킥을 김민재가 헤딩골로 연결했다. 12분에도 프리킥이 정우영 머리를 향했다. 손흥민을 시간이 흐를수록 아우라를 뽐냈다. 그가 질주하자 상대는 넋 놓고 바라봤다. 반칙으로 막을 수밖에 없었다. 후반 44분 구자철과 교체되기 전까지 완벽한 90분을 보냈다. 클래스는 여전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