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돌파 골' 손흥민, 평점 공개…경고 억울함 털었다
입력 : 2019.02.1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환상적인 단독 돌파 득점으로 억울했던 경고 아쉬움을 풀었다.

손흥민은 1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레스터 시티전에서 선발로 나서 풀타임을 뛰었다.

손흥민은 지난 2경기서 모두 골을 기록하면서 토트넘의 상승세를 이끌었다. 이번에도 최전방에서 페르난도 요렌테와 함께 움직이면서 레스터의 수비를 흔들기 위해 애를 썼다.

판정이 도와주지 않았다. 손흥민은 전반 초반 두 차례 상대 페널티박스 안에서 넘어졌지만 주심은 모두 휘슬을 불지 않았다. 전반 16분 상황에서는 해리 매과이어에게 걸려 넘어지는 것이 리플레이 화면으로 정확하게 보였지만 주심은 손흥민의 시뮬레이션을 지적했다. 항의하는 손흥민에게 옐로 카드까지 부과했다.

억울한 판정 속에 손흥민은 남은 시간 레스터 공세를 공략하는 역습 선봉에 섰다. 최전방에서 스피드를 통해 개인 속공을 하는 장면이 자주 나왔다. 홀로 공격하는건 버거웠지만 마지막 순간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손흥민은 경기 막바지 하프라인부터 혼자 단독 돌파에 나섰고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3경기 연속골을 터뜨렸다.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 후 손흥민에게 평점 7.2를 부여했다. 선발로 나선 공격진 중에서 에릭센(8.3), 무사 시소코(8.0) 다음으로 높은 평점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