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맨유] '에레라-포그바 연속골' 맨유, 첼시에 2-0 리드 (전반종료)
입력 : 2019.02.1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안데르 에레라와 폴 포그바의 연속골로 첼시에 앞서갔다.

맨유는 19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탬포드브릿지서 열린 2018/2019 잉글랜드 FA컵 5라운드(16강)에서 첼시에 2-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홈팀 첼시는 4-3-3 포메이션에서 에덴 아자르, 곤살로 이과인, 페드로 로드리게스가 공격을 이끌었다. 마테오 코바시치, 조르지뉴, 은골로 캉테가 허리를 지켰다. 이에 맞서는 맨유는 4-3-1-2 포메이션에서 로멜루 루카쿠, 마커스 래쉬포드가 투톱에 나섰고, 후안 마타가 뒤를 받쳤다. 미드필드진에는 폴 포그바, 네마냐 마티치, 에레라가 나란히 섰다.

맨유가 전반 4분 포그바의 슈팅으로 공격을 시작했다. 9분에는 크리스 스몰링의 헤더 슈팅이 골키퍼에 막히는 장면도 있었다. 첼시 역시 페드로와 아자르의 연이은 슈팅으로 경기에 맞불을 놨다.

치열했다. 맨유는 전반 14분 에레라의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수비를 흔들었다. 첼시도 3분 뒤 이과인의 헤더 슈팅으로 맞섰다.

승부의 균형을 먼저 깬 쪽은 맨유였다. 전반 31분 왼쪽 측면에서 포그바가 화려한 발놀림으로 수비를 무너뜨렸다. 이후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고, 달려 들어간 에레라가 정확한 헤더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맨유가 추가골까지 넣었다. 전반 45분 오른쪽 측면 래쉬포드의 크로스를 포그바가 몸을 날려 헤더 슈팅, 골문을 뚫었다. 결국 전반은 맨유의 2-0 리드 속 종료됐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