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카푸가 평가한 네이마르, '브라질 전설'이 되려면
입력 : 2019.02.2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홍의택 기자= 기라성 사이로 네이마르? '브라질 전설' 카푸가 그 그림을 그려봤다.

네이마르가 또다시 메이저 대회 우승에 도전한다.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부상 낙마하며 탈락을 지켜본 네이마르는 칼을 갈았다. 하지만 이후에도 연은 없었다. 코파 아메리카, 코파 아메리카 센테나리오, 러시아 월드컵 모두 불발됐다. 네이마르가 브라질 소속으로 들어 올린 트로피는 2013년 컨페더레이션스컵이 유일하다.

그럼에도 이 선수는 엄청난 기대에 놓여 있다. 20대 중후반 나이에 브라질 역대 득점 순위에서 펠레, 호나우두 등과 최상위권을 형성한 것 자체가 파격적인 행보. 최근에는 브라질 대표팀 주장 완장까지 차며 인정을 받았다. 중족골 부상 재발을 딛고 올여름 코파 아메리카에서 한 건 해주길 바라는 시선에 휩싸였다.

이에 카푸는 '스포츠몰'을 통해 "축구계에는 정말 많은 레전드들이 있다. 네이마르도 분명히 그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치켜세웠다. 단, 조건도 달았다. "기본적으로 더 많이 승리할 필요가 있다"라며 우승 횟수 등 결과에도 초점을 맞췄다.

이어 "현재 네이마르의 몸 상태를 100% 확신할 수는 없다. 하지만 완벽하게 회복한다면 코파 아메리카 우승을 향한 팀을 더 강하게 할 것"이라던 카푸는 "브라질 대표팀은 매우 좋지만, 코파 아메리카는 쉽지 않았다"라며 네이마르에게 힘을 불어넣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