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16강①] 샬케 원정 쉽지 않네…맨시티, 원정에서 1-2(전반 종료)
입력 : 2019.02.2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정현준 기자= 맨체스터 시티가 샬케04를 맞아 원정에서 VAR 판독으로만 페널티킥 2번을 내주며 밀리고 있다.

맨시티는 21일 오전 5시(한국시간) 독일 겔젠키르헨 펠틴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샬케와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전반을 1-2로 마쳤다.

샬케 원정에 오른 맨시티는 선발 골키퍼로 에데르송을 낙점했다. 아이메릭 라포르테, 니콜라스 오타멘디, 페르난지뉴, 카일 워커가 포백으로 나섰다. 다비드 실바, 일카이 귄도간, 케빈 더 브라위너가 허리에 포진했다. 베르나르두 실바, 세르히오 아구에로, 라힘 스털링이 스리톱을 형성했다.

맨시티는 강한 전방 압박과 측면을 중심으로 경기를 풀어갔다. 전반 6분 아구에로가 베르나르두 실바의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했지만 샬케 골키퍼 페어만의 선방에 막혔다. 위기를 넘긴 샬케는 맨시티의 수비 뒷공간을 노리는 롱패스로 반격했다. 그러나 맨시티의 촘촘한 수비에 별다른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

맨시티가 주도권을 잡고 맹공을 퍼부었고,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19분 샬케의 집중력이 떨어진 사이, 다비드 실바가 볼을 가로챘고 아구에로가 차분하게 마무리했다. 위기에 몰린 샬케는 전반 25분 우트의 과감한 중거리 슈팅으로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전반 33분 샬케의 역습이 통했다. 칼리주리의 왼발 슈팅이 오타멘디의 오른팔에 맞고 벗어났다. 샬케는 강력하게 항의했고, 주심은 VAR 판독을 거쳐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벤탈렙이 왼발로 동점골을 터트렸다. 샬케는 전반 45분 VAR로 재차 페널티킥을 얻었고, 벤탈렙이 차분하게 성공시켜 리드를 잡았다.

사진=UEFA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