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L] 험난한 일본 원정…대구, 히로시마에 0-2로 끌려가(전반 종료)
입력 : 2019.04.1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정현준 기자= 대구FC가 전반에만 2골을 내주며 산프레체 히로시마에 끌려가고 있다.

대구는 10일 오후 7시 일본 히로시마 에디온 스타디움 히로시마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F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전반 10분 더글라스 비에이라, 전반 26분 와타리 다이키의 연속골로 히로시마에 0-2로 뒤진 채 전반을 마무리했다.

대구는 3-4-1-2 포메이션을 꺼냈다. 골키퍼는 조현우가 출격했다. 스리백은 김우석, 홍정운, 박병현이 맡았다. 좌우 윙백은 황순민과 김준엽이 나섰다. 중원은 츠바사와 박한빈이 지켰다. 공격형 미드필더는 세징야가 포진했고, 다리오와 김진혁은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했다.

초반 주도권은 히로시마가 잡았다. 히로시마는 볼 점유율을 높이며 경기를 주도했고, 차분한 공격 전개로 대구를 공략했다. 전반 7분에는 살로몬손이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다. 이어진 코너킥 상황에서 대구가 치명적인 실수를 범했다. 박한빈의 발이 상대 선수를 가격하며 페널티킥을 허용, 키커로 나선 비에이라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대구는 세징야를 중심으로 반격에 나섰으나 실마리를 찾지 못했다. 오히려 히로시마의 운영에 고전하며 제대로 된 공격을 펼치지 못했다. 전반 25분에는 히로시마가 추가골을 터트렸다. 히로시마가 스로인을 거쳐 대구의 오른쪽을 순식간에 뚫었고, 와타리의 오른발 슈팅이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2골 차로 뒤진 대구는 히로시마의 공격에 연신 밀렸다. 전반 34분 세징야의 프리킥은 히로시마 수비가 먼저 끊었다. 대구는 황순민과 다리오의 연계 플레이로 재차 공격에 나섰으나 볼은 골라인을 벗어났고, 전반을 무득점으로 마쳤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